[뷰어스=배하은 기자] 동아건설산업㈜는 충북 청주 KTX, SRT 오송역세권에 위치한 직주근접형 최첨단 프리미엄 민간임대아파트인 ‘청주 오송 동아 라이크 텐’을 공급하고 있다.
광역 산업클러스터인 오송 바이오폴리스 지구 B6 블록에 위치하며 규모는 지하 1층 ~ 지상 25층 10개 동, 전용 면적별로는 전용 77㎡ 190가구, 전용 84㎡ 780가구 등 총 970가구로 구성된다.
청주 오송 바이오폴리스 지구 첫 민간임대 아파트로 청약통장없이 계약할 수 있으며, 취득세, 재산세, 종합부동산세로부터 자유롭고 연말정산시 세액공제가 유리하다. 또 입주 후 4년간 이사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으며 보증금이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중도금 무이자로 전세형과 월세형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임대 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 희망 시 우선권이 부여된다.
전망과 채광을 극대화한 남향위주로 단지배치를 했으며 71M의 넓은 동간거리,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설계를 했으며 근린공원 및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 경관 녹지 등이 조성될 예정이고 골프연습장 및 피트니스/GX룸, 보육시설, 입주자 전용 도서관 등도 갖춰질 예정이다. 더불어 오송 최초로 스트리트형 단지내 상가를 만들어 입주민의 편의를 높였다.
입주시기에 맞춰 오송 복합 체육관이 개관하며 단지 앞에 초, 중, 대학교가 인접해 있어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오송 역세권에 위치해 KTX ? SRT 및 경부 ? 중부 고속도로와 청주국제공항도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오송의 X축 교통망이 있어 조치원과도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입주민의 편의를 위해 스마트 IoT 서비스를 제공해 원격으로 주거 공간 내 여러 시설들을 제어할 수 있다. 붙박이(built-in) 가전은 물론 추후 입주자가 구매한 IoT 가전제품들도 연결하여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관리할 수 있다.
‘청주 오송 동아 라이크 텐’ 은 프리미엄 민간임대 아파트로 대한해운㈜가 시행하고, 동아건설산업㈜ 가 시공하며,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인근에 있다.
계약자들에게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전화문의 후 방문하면 기다림없이 빠른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