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어스=서주원 기자] 실내 생활을 주로 하는 바쁜 현대인에게 비타민D 결핍은 매우 흔한 일이다. 질병관리본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의 90% 이상이 비타민D 부족 증상을 보인다고 한다. 비타민 D는 자외선 노출을 통해 체내에서 합성되는 영양소다. 따라서 하루 20분 가량 태양 빛을 쬐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생성 가능하다. 그러나 야외 활동이 드문 현대인들이 햇빛으로만 비타민D 수치를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의하면 지난해 비타민D 결핍증상으로 병원을 찾은 여성 환자의 수는 남성보다 약 3.7배 가량 높았다고 한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임신 초기부터 비타민D 수치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중 비타민D 섭취가 생애초기 아토피피부염과 관련 있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됨에 따라 최근에는 임산부 비타민D 영양제의 수요가 급증했다.
최근 출시된 포뉴의 ‘비타민D 1000’은 자연유래 건조효모에서 추출한 비타민D3를 함유한 비타민 제품이다. 비타민D 섭취가 필수인 임산부나 수유부, 골다골증 증상이 걱정인 노령층, 야외활동이 적은 직장인 등 모든 연령층이 두루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화학 첨가물을 배제하고 24가지 유기농 부원료를 사용해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비타민D1000’은 국내 최초로 아쿠아코팅을 사용해 정제의 안정성을 높였다. 타정이 깨지지 않고 분진이 발생하지 않아 원료의 손상이 없으며 정제의 표면이 매끄러워 목 넘김이 편안하다. 또한 PTP 개별포장을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변질의 우려 없이 처음처럼 영양제를 복용할 수 있다.
포뉴 관계자는 “오랜 연구를 바탕으로 영양 설계를 한 ‘비타민D 1000’ 제품이 출시되어 매우 기쁘다”며 “야외활동이 적은 현대인이라면 반드시 비타민D 음식섭취와 더불어 포뉴 제품과 같은 비타민D 추천 영양제를 통해 부족한 비타민D 영양소를 공급받아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