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해피로봇 레코드
아월(OurR)의 새 싱글 ‘하악(haaAakkKKK!!!)’이 8월 1일 정오에 발매된다고 해피로봇 레코드가 밝혔다.
타이틀곡 ‘haaAakkKKK!!!’은 고양이의 ‘하악질’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곡으로 다소 독특한 제목이다. ‘하악질’은 고양이가 자기 자신을 지키기 위해 보이는 방어적 행동을 의미한다.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 관계자에 따르면 ‘haaAakkKKK!!!’은 검은 고양이의 미신처럼 겉모습만으로 생겨난 오해와 편견에 관한 내용의 곡으로 레트로한 분위기와 중독성 있는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은 제16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록 노래와 음반상을 휩쓸었던 ‘라이프 앤 타임’의 진실이 프로듀싱을 맡았고, 얼마 전 정규 3집으로 컴백한 ‘쏜애플’의 방요셉이 드럼 레코딩 세션을 맡으며 지원사격에 나선다. ‘술탄 오브 더 디스코’의 ‘나잠 수’가 믹싱, 마스터링 작업을 진행했다.
아월의 새 싱글 ‘haaAakkKKK!!!’은 서울음악창작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우수뮤지션창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아월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뮤즈온 2019’에 참가 중이다. 쟁쟁했던 400여 팀을 제치고, 20팀에 선정되어 3라운드에 진출해 오는 11월 파이널 공연 무대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