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ibighit)
"우여곡절을 겪으며 '인생은 계속된다'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메시지가 바로 새 앨범을 통해 우리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다."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는 20일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를 발매하기 앞서 음악 매체 롤링스톤 인디아와 진행한 인터뷰가 9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인터뷰에서 멤버들은 앨범과 타이틀 곡 제목의 의미, 코로나 19가 그들에게 미친 영향 등에 대해 설명했다.
진은 "이번 앨범은 우리가 현재 살고 있는 시대의 일기장 한 페이지 같다. 'BE'는 'Being'을 나타낸다. 현재 우리가 느끼고 있는 솔직한 생각과 감정을 담았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원하고 여유로운 노래들을 많이 수록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번 앨범을 통해 위로 받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제이홉은 "2020년은 모든 것이 계획한 대로 진행되지 않은 해였다. 그러나 'Dynamite'를 발매하고, 빌보드 '핫 100' 정상에 오를 수 있기도 했다. 우여곡절을 겪으며 '인생은 계속된다'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메시지가 바로 새 앨범을 통해 우리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다. 우리의 관객들이 이번 앨범을 통해 힐링과 위로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민 역시 "팬데믹은 예상치 못하게 우리의 본 계획을 중단시켰다. 그러나 한 발짝 물러선 채 우리 음악뿐 아니라 스스로에게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답하며 타이틀곡 제목('Life Goes On')을 공개하였다.
한편 오는 20일에 발매될 'BE (Deluxe Edition)' 앨범은 미국 동부 표준시 기준 0시, 한국 시간 14시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