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SoundCloud) (자료=SoundCloud) 방탄소년단 정국이 작사작곡한 'Still With You'가 사운드클라우드2020 결산에서 2개 부문 1위에 올랐다. 10일 사운드클라우드에 따르면 'Still With You'는 'BUZZIEST DROP : 최대 데뷔곡)'과 'LONGEST REIGN : 최장 기간 1위'에 선정됐다. 정국은 지난 6월 5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자작곡 'Still With You'를 공개했다. 이 곡은 공개 28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는 역대 사운드클라우드 스트리밍 수치로는 최단 시간이었다. 또한 11월 3일 모든 음악 장르 톱 50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Still With You’는 도입부터 아련하게 들리는 빗소리에 이어 재즈풍의 쓸쓸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정국의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음색 속 울리는 깊은 감성이 담겨있다. 정국은 미국 유력 연예매체 ‘Variaty’ 인터뷰에서 'Still With You'의 '나 홀로 춤을 춰도 비가 내리잖아. 이 안개가 걷힐 때쯤 젖은 발로 달려 갈게'라는 가사의 의미를 "비가 코로나라면, 비가 오더라도 그 상태 그대로 팬들에게 가겠다는 의미"라고 말하기도 했다. 소식을 접한 팬들은 "정국이가 우리에게 준 소중한 선물 함께 들어요", "축하하고 또 고마워", "앞으로도 많은 노래 만들어주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정국 자작곡 'Still With You', 사운드클라우드 2개 부문 1위

반경림 기자 승인 2020.12.10 13:47 의견 0
(자료=SoundCloud)
(자료=SoundCloud)

방탄소년단 정국이 작사작곡한 'Still With You'가 사운드클라우드2020 결산에서 2개 부문 1위에 올랐다.

10일 사운드클라우드에 따르면 'Still With You'는 'BUZZIEST DROP : 최대 데뷔곡)'과 'LONGEST REIGN : 최장 기간 1위'에 선정됐다.

정국은 지난 6월 5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자작곡 'Still With You'를 공개했다. 이 곡은 공개 28분 만에 1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는 역대 사운드클라우드 스트리밍 수치로는 최단 시간이었다. 또한 11월 3일 모든 음악 장르 톱 50 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음원 파워를 보여줬다.

‘Still With You’는 도입부터 아련하게 들리는 빗소리에 이어 재즈풍의 쓸쓸한 멜로디를 바탕으로 정국의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음색 속 울리는 깊은 감성이 담겨있다.

정국은 미국 유력 연예매체 ‘Variaty’ 인터뷰에서 'Still With You'의 '나 홀로 춤을 춰도 비가 내리잖아. 이 안개가 걷힐 때쯤 젖은 발로 달려 갈게'라는 가사의 의미를 "비가 코로나라면, 비가 오더라도 그 상태 그대로 팬들에게 가겠다는 의미"라고 말하기도 했다.

소식을 접한 팬들은 "정국이가 우리에게 준 소중한 선물 함께 들어요", "축하하고 또 고마워", "앞으로도 많은 노래 만들어주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