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YouTube MapleStory) ‘세계수 모자’, ‘목마탄 원기 형 모자’, ‘넥슨빌딩 모자’, ‘HOPE 머리띠’, ‘접속시간 안내 모자’, ‘새로운 캐릭터 새로운 가발’, ‘갤럭시 모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모자와 머리띠 디자인에도 재능이 있다는 걸 보여줬다. 방탄소년단과 넥슨이 함께 만든 '메이플스토리 X BTS‘ 2회에서다. 넥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달 26일부터 매주 목요일 ‘메이플스토리’를 업로드된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지난 3일 업로드된 2회의 주제는 모자 디자인이었다. RM은 메이플스토리에서 중심이 되는 인물인 세계수의 모자를 만들었다. 일명 ‘파티원 구함’ 전봇대 모자도 구상했다. 전봇대가 가지처럼 뻗어 있어 파티원을 모집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슈가와 지민은 고인물(게임에서 오랜 기간 플레이하고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 사람) 유저를 위한 아이템을 만들었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슈가는 메이플스토리 제작사인 넥슨을 모티브로 한 ‘넥슨빌딩 모자’를 그렸다. 그는 메이플스토리 유저가 아이템을 강화하는 확률 성공을 바라며 넥슨 본사가 있는 쪽으로 절하는 모습에서 착안했다고 밝혔다. 슈가는 “모두가 빌딩을 향해 절을 할 때 나는 빌딩을 사버린다”는 획기적인 발언도 함께 했다. 이 아이템을 본 멤버들은 ‘당신의 강화를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도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지민은 ‘접속시간 안내 모자’를 디자인했다. 게임에 푹 빠진 유저는 하루도 넘게 게임을 멈추지 않는다. 지민은 “다른 유저들에게 자신의 활동 시간을 자랑할 수 있다. 접속 시간 표시 역시 24시간 제한 없이 무한으로 증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인물 유저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한 것이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진은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를 모티브로 한 ‘목마탄 원기 형’ 모자를 만들었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정국은 아미 유저를 위한 모자를 그렸다.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 수록곡 ‘소우주’는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소우주를 의미한다. 정국은 “저희의 소우주를 생각해서 갤럭시로 그려봤다”며 팬사랑을 보여줬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제이홉은 ‘Dynamite’ 스타일의 네온 느낌이 나는 머리띠를 만들었다. J-hope답게 희망을 의미하는 HOPE을 머리띠 메시지로 적기도 했다. (자료=YouTube MapleStory) 뷔는 소수 유저를 위한 가발 아이템을 만들었다. 그는 “이때까지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의 본 모습보다는 앞 두상이 조금 더 나왔으면 좋겠다. 그래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가발로 그려 봤다”고 설명했다. 뷔의 그림을 본 멤버들은 “모자 아이템의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 “두상이 변경된 적이 없는데 대박이다”, “이게 개성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어 뷔는 “제 아이템이 실현되면 게임 다시 할 거다”라고 덧붙였다. 메이플스토리 디자인팀이 멤버들이 그린 모자를 아이템으로 구현했다. 이를 본 멤버들은 “귀엽다”를 연발했다. 특히 뷔와 지민은 모자가 공개될 때마다 카메라를 갖다 대며 사진을 찍었다. 특히 지민이 그린 ‘접속시간 모자’의 접속시간을 ‘0613’으로 한 걸 본 멤버들은 감탄했다. 6월 13일은 방탄소년단의 데뷔일이기 때문이다.

[BTS News : 입덕] 방탄소년단, 모자 디자인도 잘하네...메이플스토리 아이템 생산

반경림 기자 승인 2020.12.10 13:48 의견 0
(자료=YouTube MapleStory)

‘세계수 모자’, ‘목마탄 원기 형 모자’, ‘넥슨빌딩 모자’, ‘HOPE 머리띠’, ‘접속시간 안내 모자’, ‘새로운 캐릭터 새로운 가발’, ‘갤럭시 모자’.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모자와 머리띠 디자인에도 재능이 있다는 걸 보여줬다. 방탄소년단과 넥슨이 함께 만든 '메이플스토리 X BTS‘ 2회에서다. 넥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되는 이 프로그램은 지난달 26일부터 매주 목요일 ‘메이플스토리’를 업로드된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지난 3일 업로드된 2회의 주제는 모자 디자인이었다. RM은 메이플스토리에서 중심이 되는 인물인 세계수의 모자를 만들었다. 일명 ‘파티원 구함’ 전봇대 모자도 구상했다. 전봇대가 가지처럼 뻗어 있어 파티원을 모집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슈가와 지민은 고인물(게임에서 오랜 기간 플레이하고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 사람) 유저를 위한 아이템을 만들었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슈가는 메이플스토리 제작사인 넥슨을 모티브로 한 ‘넥슨빌딩 모자’를 그렸다. 그는 메이플스토리 유저가 아이템을 강화하는 확률 성공을 바라며 넥슨 본사가 있는 쪽으로 절하는 모습에서 착안했다고 밝혔다. 슈가는 “모두가 빌딩을 향해 절을 할 때 나는 빌딩을 사버린다”는 획기적인 발언도 함께 했다. 이 아이템을 본 멤버들은 ‘당신의 강화를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도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제시했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지민은 ‘접속시간 안내 모자’를 디자인했다. 게임에 푹 빠진 유저는 하루도 넘게 게임을 멈추지 않는다. 지민은 “다른 유저들에게 자신의 활동 시간을 자랑할 수 있다. 접속 시간 표시 역시 24시간 제한 없이 무한으로 증식할 수 있다”고 말했다. 고인물 유저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한 것이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진은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를 모티브로 한 ‘목마탄 원기 형’ 모자를 만들었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정국은 아미 유저를 위한 모자를 그렸다.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 PERSONA’ 앨범 수록곡 ‘소우주’는 방탄소년단과 아미의 소우주를 의미한다. 정국은 “저희의 소우주를 생각해서 갤럭시로 그려봤다”며 팬사랑을 보여줬다.

(자료=YouTube MapleStory)

제이홉은 ‘Dynamite’ 스타일의 네온 느낌이 나는 머리띠를 만들었다. J-hope답게 희망을 의미하는 HOPE을 머리띠 메시지로 적기도 했다.

(자료=YouTube MapleStory)

뷔는 소수 유저를 위한 가발 아이템을 만들었다. 그는 “이때까지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의 본 모습보다는 앞 두상이 조금 더 나왔으면 좋겠다. 그래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가발로 그려 봤다”고 설명했다. 뷔의 그림을 본 멤버들은 “모자 아이템의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 “두상이 변경된 적이 없는데 대박이다”, “이게 개성이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어 뷔는 “제 아이템이 실현되면 게임 다시 할 거다”라고 덧붙였다.

메이플스토리 디자인팀이 멤버들이 그린 모자를 아이템으로 구현했다. 이를 본 멤버들은 “귀엽다”를 연발했다. 특히 뷔와 지민은 모자가 공개될 때마다 카메라를 갖다 대며 사진을 찍었다. 특히 지민이 그린 ‘접속시간 모자’의 접속시간을 ‘0613’으로 한 걸 본 멤버들은 감탄했다. 6월 13일은 방탄소년단의 데뷔일이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