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8억뷰를 돌파했다.
‘Dynamite’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4일 오후 12시 26분경 8억건을 달성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통산 6번째 8억뷰 뮤직비디오다.
지난해 8월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12월에 7억뷰를 넘어섰으며 약 한 달 만에 다시 1억뷰를 추가했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만 아니라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에 유튜브로부터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기도 했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으로,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정상에 오르며 한국 가수 최초의 역사를 남겼고, 최신 차트(1월 23일 자)에서도 35위를 기록하며 6개월째 차트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Dynamite’를 포함한 방탄소년단은 총 28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