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Weverse) 방탄소년단 정국이 입고, 마시고, 읽고, 좋아하는 것을 언급하는 것만으로도 매진을 부른다는 ‘정국효과’가 화제다.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는 지난 12일 “What's Written on Jin and Jung Kook's stuff?”(진과 정국의 물건에는 무엇이 쓰여 있나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공개된 정국이 사용하는 향수는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영상에서 정국과 진의 장난을 본 슈가는 "세면 백 귀엽다"고 말했고, 이에 정국은 또 다른 핑크 컬러의 파우치를 슈가에게 보여줬다. 슈가는 파우치를 열어 정국의 향수 2개를 꺼내 자신에게 뿌려 보는 등 관심을 보였다. (자료=YouTube BANGTANTV) 이후 트위터에서 정국의 향수 '포맨트 포맨 시그니처 퍼퓸'과 '라뜰리에 데 섭틸 오 드 도세앙'에 관심이 몰렸다. 한국 실시간 트렌드에 '정구기 향수'가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았다. 특히 '포맨트 포맨 시그니처 퍼퓸' 향수는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 폭주로 인해 품절됐다. 싱가포르 '가디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이 향수가 매진됐다. ‘정국 효과’는 이전부터 꾸준히 화제를 모았다. 지난 2019년 1월 20일 정국은 공식 카페 채팅에 참여했다. '어떤 섬유유연제를 쓰고 있냐'는 한 팬의 질문에 "저 섬유유연제 다우니 어도러블 뭐시기 저시기(쓰고 있다)"라고 대답했다. (자료=네이버) 채팅 이후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와 쿠팡에 특가로 나온 이 제품이 일시 품절됐다. 다우니 어도러블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로 올라오기도 했다. 다우니 어도러블은 바닐라와 같이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의 꽃향기가 나는 섬유유연제로, 팬들이 정국의 꽃향기와 함께하려는 마음을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자료=@BTS_ twt) 이 사실을 알게 된 정국은 다음날인 21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를 통해 "아미들… 저 섬유유연제 거의 다 써서 사야 되는데...다 품절💜🤭 #대단해 아미"라고 답하기도 했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에게 빌보드 ‘핫 100’ 1위를 안겨준 ‘Dynamite’와 관련해서도 정국효과가 또 한 번 등장했다. (자료=@BTS_ twt) 정국은 지난해 9월 3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Shoes on, get up in the morn' Cup of milk, let's rock and roll - Dynamite #JK”라는 신곡 가사와 함께 우유 한 잔을 들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이 트윗은 지난 25일 기준 리트윗 약 78만, 좋아요 약 244만을 기록했다. (자료=YouTube Big Hit Labels) 최근 미국 매체 ‘올케이팝’은 정국 우유 사진 트윗 이후 원자재 상품 중 우유 주가 거래 가격이 급상승했다고 보도했다. 세계 경제 지표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트레이딩 이코노믹스’에 따르면 우유에 대한 상품 거래 지수가 연간 –4.09%로 하락하다 정국이 우유 사진을 게재한 이후 1.62%로 상승했고, 며칠간 꾸준히 올랐다. 또한 세계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은 검색 사이트 구글에서도 정국과 관련된 연관 검색어 1위를 'Cow's milk- Milk'가 차지했다. 대단한 ‘정국 효과’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정국이 했다 하면 품절...‘정국 효과’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1.26 10:16 의견 0
(자료=Weverse)

방탄소년단 정국이 입고, 마시고, 읽고, 좋아하는 것을 언급하는 것만으로도 매진을 부른다는 ‘정국효과’가 화제다.

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채널 ‘BANGTANTV’는 지난 12일 “What's Written on Jin and Jung Kook's stuff?”(진과 정국의 물건에는 무엇이 쓰여 있나요?)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서 공개된 정국이 사용하는 향수는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영상에서 정국과 진의 장난을 본 슈가는 "세면 백 귀엽다"고 말했고, 이에 정국은 또 다른 핑크 컬러의 파우치를 슈가에게 보여줬다. 슈가는 파우치를 열어 정국의 향수 2개를 꺼내 자신에게 뿌려 보는 등 관심을 보였다.

(자료=YouTube BANGTANTV)

이후 트위터에서 정국의 향수 '포맨트 포맨 시그니처 퍼퓸'과 '라뜰리에 데 섭틸 오 드 도세앙'에 관심이 몰렸다. 한국 실시간 트렌드에 '정구기 향수'가 오르는 등 화제를 모았다. 특히 '포맨트 포맨 시그니처 퍼퓸' 향수는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 폭주로 인해 품절됐다. 싱가포르 '가디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이 향수가 매진됐다.

‘정국 효과’는 이전부터 꾸준히 화제를 모았다.

지난 2019년 1월 20일 정국은 공식 카페 채팅에 참여했다. '어떤 섬유유연제를 쓰고 있냐'는 한 팬의 질문에 "저 섬유유연제 다우니 어도러블 뭐시기 저시기(쓰고 있다)"라고 대답했다.

(자료=네이버)

채팅 이후 온라인 쇼핑몰 위메프와 쿠팡에 특가로 나온 이 제품이 일시 품절됐다. 다우니 어도러블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로 올라오기도 했다. 다우니 어도러블은 바닐라와 같이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의 꽃향기가 나는 섬유유연제로, 팬들이 정국의 꽃향기와 함께하려는 마음을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자료=@BTS_ twt)

이 사실을 알게 된 정국은 다음날인 21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를 통해 "아미들… 저 섬유유연제 거의 다 써서 사야 되는데...다 품절💜🤭 #대단해 아미"라고 답하기도 했다.

지난해 방탄소년단에게 빌보드 ‘핫 100’ 1위를 안겨준 ‘Dynamite’와 관련해서도 정국효과가 또 한 번 등장했다.

(자료=@BTS_ twt)

정국은 지난해 9월 3일 방탄소년단 공식 SNS에 “Shoes on, get up in the morn' Cup of milk, let's rock and roll - Dynamite #JK”라는 신곡 가사와 함께 우유 한 잔을 들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이 트윗은 지난 25일 기준 리트윗 약 78만, 좋아요 약 244만을 기록했다.

(자료=YouTube Big Hit Labels)

최근 미국 매체 ‘올케이팝’은 정국 우유 사진 트윗 이후 원자재 상품 중 우유 주가 거래 가격이 급상승했다고 보도했다. 세계 경제 지표 등을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트레이딩 이코노믹스’에 따르면 우유에 대한 상품 거래 지수가 연간 –4.09%로 하락하다 정국이 우유 사진을 게재한 이후 1.62%로 상승했고, 며칠간 꾸준히 올랐다.

또한 세계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은 검색 사이트 구글에서도 정국과 관련된 연관 검색어 1위를 'Cow's milk- Milk'가 차지했다. 대단한 ‘정국 효과’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