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_ twt)
방탄소년단 지민이 25개월째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고수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지민은 지난 16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지민은 2019년 1월 부터 2021년 1월 현재까지 단 한차례도 빠짐없이 25개월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브랜드 평판 '최초'이자 '유일'한 신기록이다.
브랜드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선정하다, 선물하다, 동참하다', 키워드분석에서는 '크리스마스러브, 정인아미안해, 필터'가 높게 분석되었으며,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약 89%로 분석됐다.
(자료=@BTS_ twt)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세계 최대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K팝 대박 선물: 2020년 K팝 최고 인기곡'에서 방탄소년단 솔로곡과 비사이드(B-Side)곡으로 유일하게 선정됐다. 또한 지난해 12월 24일 팬들을 위한 선물로 자작곡 'Christmas Love'를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지민은 공식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정인아미안해' 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에 전 세계 팬들은 각국 언어로 번역해 함께 추모에 나섰으며, 국내 팬들은 어린이 보호를 위한 기부 등 적극적인 선한 영향력을 본받은 선한 활동에 즉각 나서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