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투자증권이 카페24에 대해 핵심 사업 매출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카페24) IBK투자증권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카페24에 대해 수익성 개선은 더디지만 핵심 사업 매출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매수(BUY)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4만 2000원으로 유지했다. 이민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핵심 사업인 결제솔루션과 EC솔루션이 지난해도 성장하여 외형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고부가화 노력(부가서비스 확대, 과금 거래 비중 상승)이 지속되고 있음이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패션, 잡화 의존도가 높아 쇼핑몰거래액 성장이 부진했지만 생활용품·식품 등 비패션 부문의 급성장으로 전체 쇼핑몰 거래액 작년 18% 증가했다”이라고 덧붙였다. IBK투자증권은 카페24의 올해 실적에 대해 매출액 2840억원, 영업이익 110억원으로 예상했다. 실적 전망 이유에 대해 이 애널리스트는 ▲비패션 부문 성장 ▲고부가화 노력 지속 ▲결제솔루션·EC솔루션 성장 등을 꼽았다. 향후 투자 전망에 대해선 “올해는 백신 보급 후 소비활동이 정상화되는 해라고 보면, 비패션 부문의 둔화에도 패션 회복으로 16% 성장은 가능해 보인다”고 평가했다.

IBK투자증권 “카페24, 핵심 사업 긍정적…매출 성장 지속”

최동수 기자 승인 2021.03.02 10:12 의견 0
IBK투자증권이 카페24에 대해 핵심 사업 매출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카페24)

IBK투자증권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카페24에 대해 수익성 개선은 더디지만 핵심 사업 매출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매수(BUY)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4만 2000원으로 유지했다.

이민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2일 발표한 보고서에서 “핵심 사업인 결제솔루션과 EC솔루션이 지난해도 성장하여 외형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고부가화 노력(부가서비스 확대, 과금 거래 비중 상승)이 지속되고 있음이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이어 “패션, 잡화 의존도가 높아 쇼핑몰거래액 성장이 부진했지만 생활용품·식품 등 비패션 부문의 급성장으로 전체 쇼핑몰 거래액 작년 18% 증가했다”이라고 덧붙였다.

IBK투자증권은 카페24의 올해 실적에 대해 매출액 2840억원, 영업이익 110억원으로 예상했다.

실적 전망 이유에 대해 이 애널리스트는 ▲비패션 부문 성장 ▲고부가화 노력 지속 ▲결제솔루션·EC솔루션 성장 등을 꼽았다.

향후 투자 전망에 대해선 “올해는 백신 보급 후 소비활동이 정상화되는 해라고 보면, 비패션 부문의 둔화에도 패션 회복으로 16% 성장은 가능해 보인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