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이 삼성전자와 협업해 리하우스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사진=한샘)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이 삼성전자와 함께 가전과 리모델링을 한번에 설계·시공 할 수 있는 리하우스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한샘은 17일 자사 리모델링 상품 ‘스타일패키지(Style Package)’와 삼성전자의 가전을 맞춤형으로 구성할 수 있는 한샘리하우스 ‘스마트패키지’(Smart Packag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샘리하우스 스마트패키지는 한샘의 인테리어 전문가인 RD(Rehaus Designer)’가 리모델링을 계획 중인 고객의 집을 설계할 때, 삼성전자의 생활 가전도 패키지로 제안하는 상품이다.
새로 집을 장만하고 이사를 하는 과정에서 가전과 리모델링을 따로 구입하는 경우, 시공한 리모델링 상품과 가전의 디자인이 서로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곤 한다.
한샘의 ‘스마트패키지’는 리모델링을 할 때 가구, 건자재와 가전을 맞춤 설계해 편리하면서 조화로운 디자인의 공간을 꾸밀 수 있다. 여기에 소비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맞춤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의 ▲쿡탑(Cooktop) ▲비스포크 냉장고 ▲더 프레임 TV ▲그랑데 세탁기&건조기 AI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비스포크 큐브™ Air 공기청정기 ▲제트 청소기 ▲무풍 시스템에어컨 등 가전 제품을 한샘리하우스 매장에서 리모델링과 함께 원스톱으로 설계, 상담 받을 수 있다.
향후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비스포크 그랑데 AI 등 더욱 다양한 비스포크 제품들도 패키지에 포함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한 고객 감사 행사도 펼쳐져 ‘스마트패키지’ 구매 고객이 삼성전자의 쿡탑을 포함한 가전 3종 이상을 구매 시 가전 제품을 최대 20% 할인한다. 스마트패키지는 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리하우스 대리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한샘과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업무협약(MOU)을 맺고 리모델링 사업 확대와 리테일(Retail) 판매 연계, 스마트홈 솔루션 구현 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이 중 리모델링 사업 분야에서는 ‘스마트패키지’ 출시가 첫 번째 협업이다.
지난해 10월에는 한샘의 프리미엄 부엌 브랜드 ‘키친바흐’ 부엌가구 소재인 ‘페닉스(FENIX)’를 비스포크 냉장고 도어(Door)에 적용한 제품을 출시했다.
지난 2월에는 한샘디자인파크 롯데광복점 리하우스관에 한샘 가구와 삼성 가전을 함께 전시한 모델하우스를 선보였다.
또한 오는 21일까지 ‘커머스 포털(Commerce Portal)’ 11번가에서 삼성전자와 함께 봄맞이 가구, 가전 연계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향후 한샘과 삼성전자는 상품 개발과 유통망 공유, 신사업 등에 걸쳐 광범위한 협력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한샘 리하우스 사업본부장 안흥국 사장은 “50년간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노하우를 축적한 한샘과 세계 최고의 가전 기업인 삼성전자의 협력을 통해 미래의 삶을 바꿀 새로운 ‘주거 공간’을 제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