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사옥 전경(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예정된 남양주왕숙, 왕숙2, 하남교산, 인천계양, 고양창릉, 부천대장, 과천과천, 안산장상 등 3기 신도시 3만호의 사전청약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사전청약 추진 점검회의’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사전청약 대상 지구별 사업 추진일정을 점검하고, 지구계획, 주택설계 등 선행일정을 조율하는 등 치밀한 사업관리를 통해 올해 3만 호의 사전청약 목표를 정상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장충모 LH 사장직무대행은 “불안한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 청약을 기다리는 무주택 실수요자를 위해 철저한 사업일정 관리 등 전사적 역량을 결집해 당초 발표된 일정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LH는 지난 1월 발표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에 맞춰 3기신도시 홈페이지를 개설, 사전청약 알리미 서비스 실시 등 3기신도시와 올 하반기부터 예정된 사전청약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LH는 상반기 중 사전청약 대상지구가 확정되는 대로 세부 리플릿제작과 함께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해 사전청약 자격조건, 걱 지구별·블록별 정보, 단지배치도, 평면도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들이 사전청약 정보를 손쉽게 접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사전청약 전용 콜센터 또한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LH는 청약공고부터 당첨자 선정 및 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사전청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사전청약 접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운영되나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현장 접수 또한 제한적으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견본주택 등을 현장 청약상담 및 당첨자 서류접수 장소로 활용하게 된다.

“주택공급정책 흔들림 없이 나아간다” LH,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추진 점검회의

정지수 기자 승인 2021.03.30 08:58 | 최종 수정 2021.03.30 10:01 의견 0
LH 사옥 전경(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올해 예정된 남양주왕숙, 왕숙2, 하남교산, 인천계양, 고양창릉, 부천대장, 과천과천, 안산장상 등 3기 신도시 3만호의 사전청약 일정을 차질 없이 진행하기 위해 ‘사전청약 추진 점검회의’를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사전청약 대상 지구별 사업 추진일정을 점검하고, 지구계획, 주택설계 등 선행일정을 조율하는 등 치밀한 사업관리를 통해 올해 3만 호의 사전청약 목표를 정상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장충모 LH 사장직무대행은 “불안한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 청약을 기다리는 무주택 실수요자를 위해 철저한 사업일정 관리 등 전사적 역량을 결집해 당초 발표된 일정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LH는 지난 1월 발표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에 맞춰 3기신도시 홈페이지를 개설, 사전청약 알리미 서비스 실시 등 3기신도시와 올 하반기부터 예정된 사전청약에 대해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LH는 상반기 중 사전청약 대상지구가 확정되는 대로 세부 리플릿제작과 함께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해 사전청약 자격조건, 걱 지구별·블록별 정보, 단지배치도, 평면도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민들이 사전청약 정보를 손쉽게 접하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사전청약 전용 콜센터 또한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LH는 청약공고부터 당첨자 선정 및 관리 전반을 아우르는 사전청약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사전청약 접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접수 서비스는 온라인으로 운영되나 노약자 등을 대상으로 현장 접수 또한 제한적으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견본주택 등을 현장 청약상담 및 당첨자 서류접수 장소로 활용하게 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