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Singularity'가 발매 3주년을 맞아 팬들의 축하 속에서 49개국 아이튠즈 1위를 기록,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4일 'Singularity'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재진입하여 1위를 차지한데 이어 터키 아이튠즈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는 해당 기록을 조명하며 "'Singularity'가 최근에 발표된 곡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한 것은 매우 인상적이며 극히 드문 경우"라고 강조했다. (자료=포브스) 해당 곡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재진입으로 1위에 등극한 6번째 곡이며 솔로곡으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한 방탄소년단 멤버는 뷔와 슈가, 두 명 뿐이다. 더불어 뷔는 솔로곡 2곡을 1위에 올린 유일한 K팝 아이돌이 됐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이에 팬들은 광고 이벤트를 진행하며 'Singularity' 3주년을 축하했다. 베트남 팬베이스 ‘BTS V VIETNAM’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대관람차 썬힐에 축하광고를, 필리핀의 태거스(TaehgersPH)는 마갈라네스 몰에 초대형 LED 광고와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KTH_PHILIPPINES’와 ‘WoogaSquadPH’는 각각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했다. 남미의 볼리비아 팬 ‘V BTS Bolivia’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스포티파이로 연결되는 인터랙티브 광고로 싱귤래리티 홍보에 나섰고 파라과이의 ‘KTH Paraguay’는 한국과 남미의 유튜브에 싱귤래리티 뮤직비디오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스페인의 ‘BTS V Spain’은 ‘싱귤래리티’ 바이닐 앨범을 제작해 팬들에게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뷔 솔로곡 ‘Singularity’, 49개국 iTunes+빌보드 월드세일즈 1위...美포브스 집중 조명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5.11 07:10 의견 0
(자료=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 'Singularity'가 발매 3주년을 맞아 팬들의 축하 속에서 49개국 아이튠즈 1위를 기록, 뜨거운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지난 4일 'Singularity'는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재진입하여 1위를 차지한데 이어 터키 아이튠즈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Forbes)는 해당 기록을 조명하며 "'Singularity'가 최근에 발표된 곡이 아닌데도 불구하고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위를 한 것은 매우 인상적이며 극히 드문 경우"라고 강조했다.

(자료=포브스)

해당 곡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재진입으로 1위에 등극한 6번째 곡이며 솔로곡으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한 방탄소년단 멤버는 뷔와 슈가, 두 명 뿐이다. 더불어 뷔는 솔로곡 2곡을 1위에 올린 유일한 K팝 아이돌이 됐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유튜브)

이에 팬들은 광고 이벤트를 진행하며 'Singularity' 3주년을 축하했다.

베트남 팬베이스 ‘BTS V VIETNAM’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대관람차 썬힐에 축하광고를, 필리핀의 태거스(TaehgersPH)는 마갈라네스 몰에 초대형 LED 광고와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KTH_PHILIPPINES’와 ‘WoogaSquadPH’는 각각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했다.

남미의 볼리비아 팬 ‘V BTS Bolivia’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스포티파이로 연결되는 인터랙티브 광고로 싱귤래리티 홍보에 나섰고 파라과이의 ‘KTH Paraguay’는 한국과 남미의 유튜브에 싱귤래리티 뮤직비디오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스페인의 ‘BTS V Spain’은 ‘싱귤래리티’ 바이닐 앨범을 제작해 팬들에게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