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 official facebook)
방탄소년단 정국이 미국 라디오 방송국으로부터 프로듀서 데뷔 6주년 축하를 받았다.
지난달 29일(한국 시간) 정국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프로듀싱한 곡 'Outro: Love Is Not Over'가 발매 6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30일 0시 트위터는 '6YearsWithProducerJK' 해시태그와 'GOLDEN ARTIST JUNGKOOK'를 게재하며 축하했다.
미국 라디오 방송국 '103.5 KISS FM', 'Channel 955'에서도 정국의 프로듀서 데뷔 기념일을 축하하기에 나섰다.
(자료=@1035KISSFM, @Channel955 twt)
지난달 30일 '103.5 KISS FM' 공식 계정은 "'Love is Not Over' 그리고 6년이 지난 지금도 결코 끝나지 않을 것이다. GOLDEN ARTIST JUNGKOOK 너무 아름다운 이 명곡으로 우리를 행복하게 해줘서 고마워요. 우리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애정이 듬뿍 담긴 글로 축하를 보냈다. 'Channel 955'도 공식 계정을 통해 "6년이 너무 빨리 지나갔다. GOLDEN ARTIST JUNGKOOK 우리가 뭘 했기에 이런 행운을 누리나요?"라는 글을 게재했다.
팬들 또한 "최고의 자리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세상 젤 멋지고 사랑스러운 황금 막내 꾹이 보라해~ 항상 응원할게', "피아노를 배우기 전이라 건반 하나하나 눌러가면서 작업했던 정국이의 노력과 열정이 담긴 곡", "아미 바보라서, 아미 생각해서 더더더더더 정성 가득 닮긴 음악선물 고마워", "프로듀서 정국이 믹스테이프도 너무 기대된다" 같은 반응을 보였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Outro: Love Is Not Over'는 2015년 4월 29일 발매된 '화양연화 pt.1' 앨범의 수록곡이다. 당시 정국은 "청춘의 사랑 중 한 요소를 이야기한 곡인데, 이별 후에도 사랑이 끝나지는 않는다, 또 다른 사랑이 찾아온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 노래에서는 제 피아노 연주도 감상하실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정국은 정규 앨범 수록곡 외에도 자작곡 'Still With You'를 사운드클라우드에서 무료로 발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