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지난 6일 0시 ‘BTS_Butter Concept Clip - 지민’이라는 글과 함께 21일 발매될 싱글 앨범 ‘버터’(Butter)의 콘셉트 클립이 공개됐다. 영상에서 지민은 다채로운 조명 속에 무심한 듯 카메라를 응시한다. 그는 자신의 오브제인 음료와 함께 빠르게 바뀌는 조명 아래 배경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리듬을 타며 카리스마와 섹시미를 동시에 뿜어냈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특히 지민의 뒤로 여러 개의 상이 보이는 독특한 영상 기법과 손과 얼굴을 시크하게 클로즈업한 기법은 ‘비디오 아트’와 ‘팝 아트’를 보는 듯 신비로운 지민의 얼굴, 리드미컬한 춤과 맞물려 한 편의 예술 작품을 만들었다. 몽환적 분위기와 빠른 비트 속에 20초간 숨을 멎게 하는 지민의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그가 소품으로 활용한 음료수의 정보가 알려지자 프랑스 현지에서 품절사태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민의 오브제인 음료수는 프랑스 브랜드 '로리나'(Lorina)의 스파클링 소다 블루베리 레모네이드라는 것이 밝혀졌다. 판매처인 월마트(Wal-Mart)를 비롯한 소다팝스톱(Sodapopstop), 더 프렌치 키친(The French Kitchen), 퀄리티 미츠(Quality Meats), 네이처스 바스켓(Nature's Basket) 등 일부 온라인 몰에서 품절을 일으켰다. 북미매체 올케이팝은 이를 발빠르게 보도했다.
(자료=SODAPOPSTOP, Nature's Basket, QUALITY MEATS 등)
동시에 해당 영상은 빠르게 화제를 모으며 미국에서 동시 발표 클립 영상 중 유일하게 2개인 'BLONDE JIMIN’, ‘JIMINS’가 10위권에 올랐다. 특히 ‘JIMIN JIMIN’은 109만의 놀라운 실트량을, ‘The JIMIN’과 ‘Park Jimin’은 각각 20만, 10만을 돌파한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이에 월드와이드 실시간 트렌드는 ‘PARK JIMIN’이 7위, ‘BLONDE JIMIN’과 금발을 뜻하는 ‘JIMIN RUBIO’이 동시에 상위에 올랐다. 또, 30개에 가까운 나라에서 11개의 키워드로 40개 이상 트렌딩됐으며 일본 트위플에서도 최상위권에 올랐다.
전세계 매체에서도 해당 기록을 축하했다.
아랍 연예 매체인 '셀럽 아랍(Celebs Arabic)', 브라질 연예 매체인 ‘Purebreak Brasil’, ‘Tracklist’등이 지민의 콘셉트 클립영상을 인용하여 게시하며 완벽하다고 극찬했다. ‘엠티비 영국’(MTV UK) 역시 '박지민(park jimin)이 트렌딩 될 때 나는'이라는 글로 항상 화제가 되는 지민을 표현했다.
미국과 캐나다 식품 업체인 ‘네이처 박스’가 “큐티, 섹시, 러블리 지민을 응원한다”며 댓글을 달자, 영국 제과 업체 ‘플립츠’(Flipz)에서도 지민의 영상을 올리며 “이 영상을 본 전후 우리”라며 자사의 버터 과자를 게시하는 등 물밀듯이 해외의 다양한 매체에서 인증과 후기가 올라오고 있다.
(자료=방탄소년단 공식 인스타그램)
이에 보답하듯 지민의 클립은 멤버별 클립 중 가장 빨리 인스타그램 250만 뷰를 돌파해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5월 4일부터 순차적인 클립 공개 중에 가장 마지막 날 공개됐음에도 불구하고, 7개의 콘셉트 클립 중 최초, 최단 시간 기록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1일 오후 1시(한국시간) ‘Butter’로 컴백한다. ‘Butter’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댄스 팝 장르로, 방탄소년단의 부드러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