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BTS_twt) 방탄소년단 뷔가 만든 ‘보라해’가 맥도날드 패키지에 한글로 등장해 화제다. 최근 맥도날드는 "5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미국 등 전세계 49개국에서 치킨 맥너겟과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된 ‘BTS 밀(Meal)’ 메뉴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지난 15일 브라질에서는 이보다 먼저 ‘BTS 밀’ 패키지가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이는 해당 맥도날드 매장에 준비된 제품의 소진으로 인해 일부 팬들에게만 프로모션용 ‘BTS 밀’ 제품이 지급됐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focusooy twt) SNS에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보라색 바탕의 ‘BTS 밀’ 패키지에는 방탄소년단과 맥도날드의 로고가 함께 찍혀 있다. 특히 패키지 한 면에는 ‘보라해’라는 문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시장출시 제품과 프로모션용 제품 패키지가 동일한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나, 전세계에 한글을 알리는 국위선양이 될 것임에는 틀림없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한편, ‘보라해’는 지난 2016년 뷔가 팬미팅에서 직접 만든 신조어다. 뷔는 최근 ‘Let’s BTS’에서 “무지개의 마지막 색인 보라색처럼 끝까지 사랑하고 함께하자는 의미로 만들게 됐다”고 밝히면서 “이렇게 커질 줄 몰랐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밖에도 ‘보라해(I Purple You)’와 ‘퍼플하트’ 이모지, ‘보라색’은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상징으로 전세계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미국 시사저널 뉴스위크는 “팬들이 BTS의 기념비적인 성공을 도울 때마다 보랏빛 물결이 그룹을 응원해 왔다”고 보도했으며, 방탄소년단과 유니세프의 ‘엔드 바이올런스’ ‘LOVE MYSELF’ 캠페인 시에는 헨리에타 포어 총재가 “We here at UNICEF purple you!”라는 메시지를 직접 올리기도 했다. 글로벌투어로 방문한 해외 도시의 주요 랜드마크들은 일제히 보라빛 점등으로 방탄소년단을 환영했고, 삼성전자 등 협업 하는 브랜드들도 보라색으로 제품을 만들어 ‘I Purple You’에 동참해 왔다.

[BTS News] 방탄소년단 뷔가 만든 ‘보라해’, 햄버거 포장에?...“I Purple You”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5.18 06:47 의견 6
(자료=@BTS_twt)

방탄소년단 뷔가 만든 ‘보라해’가 맥도날드 패키지에 한글로 등장해 화제다.

최근 맥도날드는 "5월 26일부터 6월 20일까지 미국 등 전세계 49개국에서 치킨 맥너겟과 감자튀김, 콜라로 구성된 ‘BTS 밀(Meal)’ 메뉴를 선보인다"고 발표했다. 지난 15일 브라질에서는 이보다 먼저 ‘BTS 밀’ 패키지가 공개돼 화제를 모았다. 이는 해당 맥도날드 매장에 준비된 제품의 소진으로 인해 일부 팬들에게만 프로모션용 ‘BTS 밀’ 제품이 지급됐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료=@focusooy twt)

SNS에 공개된 사진에 따르면, 보라색 바탕의 ‘BTS 밀’ 패키지에는 방탄소년단과 맥도날드의 로고가 함께 찍혀 있다. 특히 패키지 한 면에는 ‘보라해’라는 문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시장출시 제품과 프로모션용 제품 패키지가 동일한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나, 전세계에 한글을 알리는 국위선양이 될 것임에는 틀림없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한편, ‘보라해’는 지난 2016년 뷔가 팬미팅에서 직접 만든 신조어다.

뷔는 최근 ‘Let’s BTS’에서 “무지개의 마지막 색인 보라색처럼 끝까지 사랑하고 함께하자는 의미로 만들게 됐다”고 밝히면서 “이렇게 커질 줄 몰랐다”고 겸손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밖에도 ‘보라해(I Purple You)’와 ‘퍼플하트’ 이모지, ‘보라색’은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상징으로 전세계에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미국 시사저널 뉴스위크는 “팬들이 BTS의 기념비적인 성공을 도울 때마다 보랏빛 물결이 그룹을 응원해 왔다”고 보도했으며, 방탄소년단과 유니세프의 ‘엔드 바이올런스’ ‘LOVE MYSELF’ 캠페인 시에는 헨리에타 포어 총재가 “We here at UNICEF purple you!”라는 메시지를 직접 올리기도 했다.

글로벌투어로 방문한 해외 도시의 주요 랜드마크들은 일제히 보라빛 점등으로 방탄소년단을 환영했고, 삼성전자 등 협업 하는 브랜드들도 보라색으로 제품을 만들어 ‘I Purple You’에 동참해 왔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