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모든 솔로곡이 스포티파이에서 1억 4200만 스트리밍을 넘겨 총 5억 5천만 돌파라는 역대급 기록을 세웠다.
(자료=YouTube BANGTANTV)
첫번째로, 방탄소년단 정규 2집 'Wings'에 수록된 솔로곡 'Lie'는 지민이 직접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곡이다. 지민의 표현력 진한 보컬과 역대급 춤으로 슬프지만 신비로운 느낌을 온전히 뿜어내, 7개의 '윙즈 쇼트 필름' 중 100만 하트를 가장 먼저 받고 최초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자료=스포티파이)
지난 해 4월 27일, 윙즈 앨범 수록 솔로곡 중 최초로 1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Lie’는 현재까지도 타이틀곡 '피 땀 눈물'에 이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인기 곡이다. 지민의 솔로곡들은 18일 기준 ‘Lie’ 1억 4244만, ‘Serendipity’(Full Length Edition+Intro) 1억 4745만+9054만, ‘Filter’ 1억 7805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로써 지민의 솔로곡 3곡은 모두 스포티파이에서 각각 1억 4200만 스트리밍 돌파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으며 이는 한국 솔로 가수 최초, 유일한 신기록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장르가 곧 지민'이라는 수식어답게 지민 특유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은 각각 다른 장르의 솔로곡 안에서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유니크하고 아름다운 곡이 되어 곡 특유의 개성을 뽐내며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