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위버스 매거진)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이 5곡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모두 7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대기록을 세웠다. (자료=BTSVCHARTDATA twt) 지난달 27일 뷔의 첫 OST “죽어도 너야(It’s definitely You)”가 스포티파이에서 70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로써 ‘Singularity’, ‘Sweet Night), ‘Stigma’, ‘Inner Child’까지 뷔의 솔로곡 5곡이 모두 7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의 기록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금까지 뷔는 다양한 음원 플랫폼에서 최초, 최고의 기록적인 솔로 커리어를 쌓아왔다. 미국 빌보드(Billboard)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뷔는 'Stigma'까지 총 세 곡이 1위를 기록했다. 이 또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한 성과다. (자료=빅히트 뮤직) 아이튠즈(iTunes)에서는 ‘Sweet Night’이 118개국 톱송차트 정상에 오르는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톱송차트에 ‘Sweet Night’와 ‘Inner Child’ 두 곡을 1위에 올렸다. 또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두 곡을 100개국 이상의 톱송차트 정상에 등극시켰다.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Sound Cloud)에서도 마찬가지다. ‘네 시’를 비롯해 ‘풍경’, ‘Winter bear’까지 그의 자작곡 세 곡이 모두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 총 4억 2000만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8000만 스트리밍 이상의 자작곡 3곡을 보유한 K팝 솔로 아티스트는 뷔가 유일하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음악적 성과뿐 아니라 자신의 일상 브이로그 역시 최고 기록을 돌파했다. (자료=YouTube BANGTANTV) 지난 7월 31일 방탄소년단 뷔의 '[BE-Log] V l #뷔로그 #FlyToMyRoom' 영상이 1000만뷰를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멤버 중 유일한 브이로그 1000만뷰 기록임과 동시에 현재 1700만뷰를 훌쩍 넘는 기록이다. 뷔의 이전 휴가 브이로그에 이은 두번째 1000만뷰 돌파로 뷔의 독보적 인기를 여실히 실감케 한다. 지난 3월 2일에 공개된 해당 첫 번째 ‘뷔로그’는 뷔의 자작곡 'Snow Flower'의 곡 작업 및 녹음, 운동하는 모습과 스케줄 및 촬영 비하인드 등 뷔의 하루를 1분 30초가량 분량으로 알차게 담아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자연스럽게 찰랑이는 흑발 헤어스타일에 뚜렷한 이목구비가 빛나는 잘생긴 미모로 작년 크리스마스날 공개해 화제가 된 자작곡 '스노우플라워' 곡작업에 몰입하는 모습과 진지하게 녹음하고 확인하는 작업을 꾸밈없이 보여줬다. 또한 평소 잘 볼 수 없었던 팔 근육을 숨김없이 드러내며 남성미를 과시하는가 하면 촬영장에서 강아지와 어울리며 해맑게 웃는 천진난만한 소년미와 어린아이처럼 장난치는 장꾸미를 선보이며 힐링을 선사하기도 했다. 영상이 공개된 후 전 세계 인기 유튜브 동영상 1위, KIM TAEHYUNG, BE_Log, filmed by_V, ProudOfYouTaehyung, My_World, VLog 등이 전 세계 실시간 트렌딩됐고 일본 트위플 4위를 장식하는 등 공개 직후에도 폭발적 인기를 끈 바 있다. 이처럼 뷔는 음악적 역량과 글로벌 인기를 모두 갖춘 아티스트로서 빛나는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그의 질주에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BTS News] 방탄소년단 뷔, ‘韓솔로 최초’ 대기록 달성...“음악+인기 커리어”

반경림 기자 승인 2021.08.05 10:54 | 최종 수정 2021.08.05 12:36 의견 0
(자료=위버스 매거진)

방탄소년단 뷔의 솔로곡이 5곡이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모두 7000만 스트리밍을 넘어서는 대기록을 세웠다.

(자료=BTSVCHARTDATA twt)

지난달 27일 뷔의 첫 OST “죽어도 너야(It’s definitely You)”가 스포티파이에서 70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로써 ‘Singularity’, ‘Sweet Night), ‘Stigma’, ‘Inner Child’까지 뷔의 솔로곡 5곡이 모두 7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의 기록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금까지 뷔는 다양한 음원 플랫폼에서 최초, 최고의 기록적인 솔로 커리어를 쌓아왔다.
미국 빌보드(Billboard)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뷔는 'Stigma'까지 총 세 곡이 1위를 기록했다. 이 또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한 성과다.

(자료=빅히트 뮤직)

아이튠즈(iTunes)에서는 ‘Sweet Night’이 118개국 톱송차트 정상에 오르는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톱송차트에 ‘Sweet Night’와 ‘Inner Child’ 두 곡을 1위에 올렸다. 또한 한국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두 곡을 100개국 이상의 톱송차트 정상에 등극시켰다.

글로벌 음악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Sound Cloud)에서도 마찬가지다. ‘네 시’를 비롯해 ‘풍경’, ‘Winter bear’까지 그의 자작곡 세 곡이 모두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 총 4억 2000만 이상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8000만 스트리밍 이상의 자작곡 3곡을 보유한 K팝 솔로 아티스트는 뷔가 유일하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음악적 성과뿐 아니라 자신의 일상 브이로그 역시 최고 기록을 돌파했다.

(자료=YouTube BANGTANTV)

지난 7월 31일 방탄소년단 뷔의 '[BE-Log] V l #뷔로그 #FlyToMyRoom' 영상이 1000만뷰를 기록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멤버 중 유일한 브이로그 1000만뷰 기록임과 동시에 현재 1700만뷰를 훌쩍 넘는 기록이다. 뷔의 이전 휴가 브이로그에 이은 두번째 1000만뷰 돌파로 뷔의 독보적 인기를 여실히 실감케 한다.

지난 3월 2일에 공개된 해당 첫 번째 ‘뷔로그’는 뷔의 자작곡 'Snow Flower'의 곡 작업 및 녹음, 운동하는 모습과 스케줄 및 촬영 비하인드 등 뷔의 하루를 1분 30초가량 분량으로 알차게 담아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뷔는 자연스럽게 찰랑이는 흑발 헤어스타일에 뚜렷한 이목구비가 빛나는 잘생긴 미모로 작년 크리스마스날 공개해 화제가 된 자작곡 '스노우플라워' 곡작업에 몰입하는 모습과 진지하게 녹음하고 확인하는 작업을 꾸밈없이 보여줬다.

또한 평소 잘 볼 수 없었던 팔 근육을 숨김없이 드러내며 남성미를 과시하는가 하면 촬영장에서 강아지와 어울리며 해맑게 웃는 천진난만한 소년미와 어린아이처럼 장난치는 장꾸미를 선보이며 힐링을 선사하기도 했다.

영상이 공개된 후 전 세계 인기 유튜브 동영상 1위, KIM TAEHYUNG, BE_Log, filmed by_V, ProudOfYouTaehyung, My_World, VLog 등이 전 세계 실시간 트렌딩됐고 일본 트위플 4위를 장식하는 등 공개 직후에도 폭발적 인기를 끈 바 있다.

이처럼 뷔는 음악적 역량과 글로벌 인기를 모두 갖춘 아티스트로서 빛나는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그의 질주에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