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편집자 주-
(사진=남양유업)
■ 남양유업, 이오x브레드이발소 콜라보 제품 출시
남양유업 어린이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가, 아이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콜라보한 제품을 출시했다.
‘브레드이발소’는 넷플릭스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애니메이션으로, 정이 많고 개성이 넘치는 많은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이러한 선한 성격의 캐릭터들과 우리 아이를 위해 탄생한 ‘이오’ 제품이 추구하는 방향이 같아, 콜라보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고 남양유업 관계자는 밝혔다.
남양유업은 브레드이발소 캐릭터가 디자인된 이오 제품 출시와 함께, 콜라보 굿즈를 활용한 이벤트를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다가오는 할로윈을 맞아 ‘스페셜 에디션’ 패키지도 출시할 계획을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 캐릭터와 콜라보한 이오를 새롭게 출시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콜라보 제품 및 프로모션 등을 펼쳐, 소비자분들께 재미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사진=오뚜기)
■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 출시
오뚜기가 지난 봄 선보인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의 인기에 힘입어 함께 곁들여 먹는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를 출시했다.
‘들기름막국수'는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유명 맛집 ‘고기리막국수’의 대표 메뉴로, 향긋한 들기름과 양조간장 소스에 메밀면을 비빈 뒤 김가루와 깨를 듬뿍 얹어 먹는 음식이다. 특히, 매장에서 제공하는 육수를 부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오랜 시간 줄 서지 않고도 간편하게 맛볼 수 있는 들기름막국수를 만들기 위해 ㈜오뚜기는 ‘고기리막국수’와 머리를 맞댔다. 수개월 간의 연구 끝에 탄생한 ‘고기리 들기름막국수’는 구입과 보관, 조리의 편의성을 내세워 출시와 동시에 입소문을 탔고, 각종 온라인몰과 라이브쇼핑 등에서 100차례 이상 완판되는 성과를 거뒀다.
㈜오뚜기는 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갔다. 기존 제품에는 본점에서 제공하는 육수가 포함돼 있지 않아 아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를 출시한 것이다. 전문점의 별미를 구현하고자 내놓은 전용 육수를 통해 소비자들은 보다 완성도 높은 들기름막국수를 즐길 수 있게 됐다.
‘고기리 들기름막국수’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메밀면과 오뚜기 ‘방앗간 들기름’을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냈다. 또한, 스테디셀러인 오뚜기 ‘옛날 볶음참깨’와 양조간장, 국산 김가루 등으로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1/3 정도 남은 면에 차갑게 보관해둔 육수를 취향껏 부어 먹으면 한층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돼 오뚜기몰과 네이버, 배민쇼핑라이브, 카카오메이커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서 선보인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에 육수가 함께 들어있으면 좋겠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별도의 육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비대면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접근성이 좋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bhc)
■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메뉴 ‘소뼈 맑은 해장국’ 출시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올 4분기 첫 신메뉴로 ‘소뼈 맑은 해장국’을 출시한다.
금일 전국 매장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소뼈 맑은 해장국’은 소뼈를 고아낸 육수에 당귀, 황기 등 몸에 좋은 약재를 넣고 장시간 끓여 기력 회복에 효과적인 메뉴다. 여기에 무, 양파, 파 등 신선한 야채를 아낌없이 첨가해 맑고 담백한 국물이 돋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배달앱을 통해 할인가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10월 한 달간 목, 금, 토, 일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 시 3천 원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혜택은 신메뉴 ‘소뼈 맑은 해장국’을 포함해 버섯순두부, 순대국, 뼈해장국 등 식사 메뉴와 큰맘 도시락, 안주류를 비롯한 큰맘할매순대국의 전 메뉴를 대상으로 한다.
할인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접속 후 큰맘할매순대국 페이지에서 3천 원 쿠폰을 다운로드하고 배달 및 포장 주문 결제 시 적용하면 자동으로 할인 혜택을 받는다.
큰맘할매순대국 관계자는 “갑자기 찾아온 추운 날씨에 뜨끈한 국물 메뉴 또는 영양식을 찾던 고객들에게 이번 신메뉴인 소뼈 맑은 해장국이 희소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많은 고객들이 큰맘할매순대국의 다양한 음식을 즐기면서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이디야커피)
■ 이디야커피, 착즙주스 신제품 출시 후 판매량 180% 증가
이디야커피는 착즙주스 신제품 출시 이후 한 달간 판매량이 전월 대비 180%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과&당근 주스’에 이어 지난 8월 말 ‘감귤&한라봉 주스’와 ‘청포도&케일 주스’를 새로 출시하며 착즙주스 라인업을 강화했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속에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다른 첨가물 없이 과일이나 야채를 그대로 짜서 만드는 착즙주스의 수요 상승이 이디야커피 착즙주스 판매량 증가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디야커피의 착즙주스는 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일과 채소를 100% 착즙하여 만들어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과채주스이다.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제품의 과채 원료 이미지를 불투명 라벨에 배치해 친근하고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
‘감귤&한라봉 주스’는 감귤의 상쾌함과 싱그러운 한라봉의 진한 향이 잘 어우러지며, ‘청포도&케일 주스’는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케일에 청포도를 더해 달콤한 맛을 살렸다. 기존의 ‘사과&당근 주스’도 은은한 당근 향에 달콤한 사과 맛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코로나19로 건강을 챙기는 고객분들을 위한 새로운 맛과 디자인의 착즙주스가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에게 좀더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개발에 힘쓸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사조대림)
■ 사조대림, 24/7 냉동 컵밥 3종 출시
사조대림은 그릇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고 뒷정리 걱정 없는 간편식 ‘냉동 컵밥’을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사조대림 ‘24/7 냉동 컵밥’ 3종으로, ‘햄앤야채 컵밥’, ‘크라비아 컵밥’, ‘아삭김치 컵밥’으로 구성됐다.
‘24/7(이사칠)’은 더 간편하고 맛있는 일상을 위해 사조의 식품 제조 노하우를 담아낸 사조대림의 가정간편식 브랜드로, ‘24시간 7일 내내 언제나 맛있는 시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조대림 ‘24/7 냉동 컵밥’은 갓 지은 볶음밥을 급속 동결시켜 기름 코팅 된 고슬한 밥 맛과 재료의 영양을 그대로 살린 제품으로, 플라스틱 용기에 볶음밥이 담겨 있어 포장을 벗겨 그대로 데우면 돼 그릇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게 한국인이 좋아하는 다양한 맛을 준비했다. 먼저, ‘24/7 햄앤야채 컵밥’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했으며, 돈육함량 88% 햄과 옥수수, 대파, 당근, 양파, 피망 등의 야채를 밥과 함께 맛있게 볶은 햄야채 볶음밥이다.
‘24/7 크라비아 컵밥’은 사조대림의 대표 고급맛살 크라비아와 꽃맛살이 들어간 볶음밥으로, 고급 맛살 시장점유율 1위인 사조대림의 크라비아와 꽃맛살이 26% 함유되어 게살의 맛과 향을 듬뿍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닐슨 기준)
‘24/7 아삭김치 컵밥’은 한국인이라면 한번쯤은 먹어본 김치볶음밥으로, 잘 익은 김치를 썰어 넣어 골고루 간이 잘 배어 있으며, 아삭한 식감과 매콤새콤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맛의 ‘24/7 냉동 컵밥’은 간편한 조리와 뒤처리가 특징으로, 종이박스를 열고 표시선까지 플라스틱 컵의 비닐을 뜯은 후 종이박스 째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3분에서 3분 30초간 데워주면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든든한 한끼가 완성된다.
사조대림 마케팅팀 조윤정 담당은 “바쁜 일상에서 음식준비, 뒤처리 걱정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에 대한 수요가 계속해서 늘고 있는데 따라 든든하고 간편한 한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사조대림은 상온부터 냉장/냉동까지 다양한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서 이러한 제품들을 활용해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더 맛있고 품질 좋고 간편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 출시
투썸플레이스가 아일랜드 프리미엄 흑맥주 브랜드 기네스(Guinness)와 협업한 가을 신제품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를 출시한다.
기네스는 구운 보리의 짙은 풍미, 입안에 꽉 차는 부드러움과 목넘김으로 흑맥주의 대명사로 사랑받는 세계적인 맥주 브랜드다. 최근 식품·유통 업계에서 MZ세대를 겨냥한 이색 콜라보를 이어가는 가운데, 투썸플레이스는 기네스와의 브랜드 협업을 통해 이번 가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는 기네스 흑맥주와 초콜릿을 활용해 쌀쌀해지는 가을과 어울리는 묵직하고 달콤한 맛을 냈다.
달콤쌉싸름한 기네스 가나슈, 블랙 기네스 시트, 흑설탕 파운드 시트를 층층이 레이어하고, 상단에 맥주 거품을 닮은 흘러내리는 듯한 초콜릿 무스 크림을 올려 꾸덕하고 진한 맛은 물론 시각적인 매력을 더했다. 홀 케이크와 피스 케이크로 출시돼 상황에 따라 취향껏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 출시와 함께 투썸 하트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는 더블 하트 베네핏 이벤트를 10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진행한다.
투썸X기네스 콜라보 케이크 구매 시 홀 케이크는 하트 최대 8개, 피스 케이크는 하트 최대 3개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투썸플레이스 모바일 앱 '투썸하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브랜드라는 공통점이 있는 기네스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기존에 없던 특별한 레시피의 가을 디저트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부드러운 흑맥주와 달콤쌉싸름한 초콜릿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블랙 몰트 크림 with 기네스’로 진한 가을의 맛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