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이 미국 방송 NBC의 '선데이 나이트 풋볼'(NBC Sunday Night Football) 공식 계정에 등장했다.
(자료=@SNFonNBC twt)
최근 미국 NBC 내셔널 풋볼 리그 경기 TV 중계 방송인 Sunday Night Football은 트위터 공식 계정을 통해 'Who rocks blue hair better': Jungkook from #BTS or DK Metcalf?'(누구 블루 헤어가 더 끝내주나요: BTS의 정국 또는 DK 멧카프?)라는 글과 함께 방탄소년단 정국 그리고 미식 축구(풋볼) 선수 'DK 멧카프'(DK Metcalf)의 사진을 각각 게재했다.
(자료=@BTS_twt)
정국의 사진은 지난 2월 '셀프 염색 :) #JJK'이라는 글과 함께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사진이다. 이는 정국이 자신의 장발을 파란색으로 직접 염색한 후 연습실로 보이는 곳의 거울 앞에서 찍은 셀카로 당시 전세계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숏컷의 파란 머리를 뽐내고 있는 'DK 멧카프'는 미국프로풋볼(NFL) 시애틀 시호스크의 와이드 리시버로 활약 중인 선수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이에 한국을 대표하는 그룹 아이돌 멤버와 미국 인기 스포츠 1위인 풋볼 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가 해당 게시물에서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점에서 전세계인의 이목이 쏠렸다. 두 사람의 머리카락은 같은 파란색이지만 자신들만의 개성 넘치는 헤어 스타일과 분위기로 서로 다른 매력과 멋짐을 뽐내 흥미로움까지 더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해당 게시물의 댓글에는 정국의 파란 머리 사진이 쏟아졌고 "호크스를 사랑하지만 정국의 파란 머리가 더 잘 어울립니다", "정국의 파란 머리 셀카는 트위터에서 300만개 이상의 '좋아요'를 받았다. 그것만으로도 많은 것을 말해준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국내에서는 "미국에서 정국이 존재감!! 정국아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미국 인기 방송 공계에서 또 등장한 정국이 인기, 영향력, 인지도 최고", "우리 꾸꾸는 셀프 염색이라 더 남다르다구~" 같은 댓글도 보였다. 미국의 인기 스포츠 풋볼 리그 중계 방송 공식 계정에 현지 선수와 함께 나란히 언급된 사실은 이미 대중들에게 알려진 정국의 강력한 인지도를 실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자료=@ChocoplaOsada twt)
지난 16일에는 일본 개그맨 오사다 쇼헤이(おさだしょうへい)가 방탄소년단 '버터'(Butter) 뮤직 비디오 속 정국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사진을 트위터를 통해 공개해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는 정국의 파란 장발과 똑같은 화이트 트레이닝복 세트를 입고 눈썹 피어싱부터 제스처까지 디테일하게 '복붙'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자료=빅히트 뮤직)
한편, '셀프 염색 :) #JJK' 게시글은 현재 300만 이상 '좋아요', 117만 이상 리트윗을 얻었고, 전세계 최다 좋아요 트윗 15위, 전세계 최다 리트윗 트윗 18위에 오르는 압도적인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