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 ‘필터’(Filter)가 스포티파이에서 BTS 인기곡 ‘톱10’ 차트에서 전체 8위에 올라 팀의 모든 솔로곡 중 또 다시 1위를 차지했다.
(자료=스포티파이)
한국시간 22일 스포티파이에 공개된 방탄소년단 인기곡 ‘톱10’ 차트에서 ‘필터’는 ‘마이 유니버스’, ‘버터’, ‘퍼미션 투 댄스’, ‘다이너마이트’, ‘라이프 고즈 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역대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타이틀곡 사이에서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모든 수록곡과 솔로곡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자료=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에서 22일 기준 하루 동안 41만 280회 스트리밍을 기록한 ‘필터’는 전체 2억 1410만 이상으로, 식을 줄 모르는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매일 새로운 스트리밍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동시에 22일 새벽 유튜브 뮤직에서 ‘필터’의 공식 오디오 트랙이 7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한국 가수 솔로곡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자료=지니어스 코리아 SNS)
지니어스 코리아에서도 10월 셋째 주 가장 많이 청취된 순위 5위에 오른 ‘필터’는 해당 계정에서 “나를 춤추게 만드는 노래(twerk song)”라며 “전혀 부끄럽지 않다"라는 위트 있는 표현으로 ‘필터’에 대한 애정을 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