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뷔가 '가장 많이 언급된 트위터 톱5'에 삼성 갤럭시 제품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삼성모바일)
지난 8일 삼성핀란드 공식 트위터 계정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삼성 갤럭시Z 플립3, 갤럭시 버즈2, 갤럭시 워치4 광고사진을 게재했다. 핀란드의 트위터 분석 사이트 피날라(Pinnalla)가 8일부터 9일까지 '가장 많은 트윗 수’와 ‘트윗 유저 수’, ‘트윗 접속자 수’를 분석해 발표한 해시태그 ‘톱5'에서도 뷔는 갤럭시 제품군 다음으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SamsungSuomi twt)
제품을 돋보이게 만드는 천재적인 포즈로 제품의 특성을 살려내며 세련된 광고 화보를 완성한 뷔의 사진은 이날 가장 많은 ‘좋아요’와 ‘리트윗’을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기도 했다. 다른 멤버들에 비해 2배가 넘는 수치로, 뷔가 모델로서 갖는 화제성과 주목도를 잘 나타낸다.
편집(이미지 더블클릭)
(자료=빅히트 뮤직)
이처럼 뷔는 ‘옷깃만 스치면 품절’을 부르는 '뷔다스 효과'와 SNS를 지배하는 '소셜킹' 파급력, 그리고 모델로서 더할 나위 없는 완벽한 비주얼과 센스로 각광받고 있다. 지난 9월에도 갤럭시Z 플립3와 함께 피날라 ‘톱5’ 전체 2위를 기록하며 삼성의 광고모델로서 탁월한 존재감을 각인시킨 바 있다.
최근에는 구글(Google) 트위터 공식계정이 뷔의 영상을 공유하며 'The future is unfolding'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우기도 했다. 이는 'Samsung Galaxy Z Fold3 5G'를 통해 멀티플 앵글로 유튜브를 시청하자는 내용으로, 뷔를 해당 브랜드의 얼굴로 등장시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