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포스터 (사진=이마트)
■ 이마트 & SSG닷컴, 2022년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예약 돌입
이마트와 SSG닷컴이 22년도 이른 설을 맞아 오는 12월 16일부터 설 명절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
12월 16일부터 1월 19일까지 35일간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상품은 1월 10일부터 26일 사이에 고객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배송된다.
이마트가 올해 사전예약기간에 운영하는 선물세트는 모두 870여종으로, 사전 예약기간 구매 비중이 19년 설 30% 수준에서 21년 설 43%로 크게 높아진 점을 감안해 전년 설 대비 약 20%가량 품목을 늘렸다.
이마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고객의 그로서리 상품 구매 트렌드, 명절 선물 세트 판매 빅데이터를 반영해 ‘고객 맞춤형’ 선물세트 개발과 안전안심 쇼핑에 중점을 두었다.
먼저, 법개정으로 명절 기간 동안 농·축·수산물의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되며 고가의 선물을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판단해 프리미엄 상품 비중을 늘렸다.
과일의 경우 애플망고, 용과, 파파야, 석류, 샤인머스켓 등 프리미엄 과일 모두 담은 10만원대 ‘피코크 선샤인 세트’를 처음 선보이고, 냉장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와 프리미엄 옥돔/갈치/굴비 선물세트 물량을 10~15%가량 확대했다.
또한, 고객의 그로서리 구매 트랜드와 과거 명절 선물 세트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전통 선물세트 비중은 과감히 줄이고, 샤인머스캣 혼합 과일세트, 랍스터세트, 오색견과, 한우 육포, 올리브유, 등 트렌드 세트를 확대했다.
3~5만원대의 갓구운 곱창돌김 혼합세트, 냉장육 소고기 육포세트, 샤인머스캣 3송이 세트 등, 가성비와 정성을 모두 담은 실속 선물세트도 신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한편, 이마트는 작년 추석부터 진행해온 언택트 구매 서비스를 올해도 이어간다.
▲고객이 집에서 카달로그로 편하게 상품을 선택하고 주문하면 점포 담당자가 직접 찾아가 상담 및 결제를 진행하는 ‘전화 주문 서비스’ ▲이마트 앱을 통한 ‘선물세트 견적 확인 간편 서비스’ ▲‘이마트 홈페이지(store.emart.com) 택배 발송 주소 일괄 등록 서비스’를 통해 더욱 안전한 선물세트 구매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 "미리 준비할 수록 더 큰 혜택", 행사카드 구매 시 최대 150만원 상품권 증정
올 설은 선물세트 구매 증정 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총 13종)로 구매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구매 금액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한다.
예를 들면, 1,00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시 사전예약 시작 후 21일간은 최대 150만원, 이후 7일간에는 최대 100만원, 이후 7일간은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미리 구매할수록 혜택은 더욱 커진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과 고객의 선물세트 구매 트랜드를 분석해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알찬 상품과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사전예약 기간을 통해 고객들은 양질의 설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 설 선물세트 2만 5천여 종 준비, 인기상품 물량 확보하고 단독 혜택도
SSG닷컴도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 동안 이마트에서 준비한 선물세트를 비롯해 약 2만 5천여 종에 이르는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에는 양극화되는 선물 시장 수요를 잡고자 이마트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선물 상품과 실속형 한정 상품 구색을 늘렸다.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등의 주요 생활용품 선물 세트는 높은 인기를 고려해 온라인 물량을 추가로 확보했다.
고객 혜택도 이마트 점포와 동일하게 준비했다. 대량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덤증정(N+1) 프로모션과 행사카드 구매 시 할인, 상품권 증정을 SSG닷컴에서도 동일하게 적용한다. 상품권 증정 혜택은 SSG닷컴 구매 시 즉시 할인 혜택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SSG닷컴 단독 혜택도 마련했다. 이마트몰에서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선물세트 구매 시 결제금액의 1%를 SSG머니로 적립해준다. SSG닷컴에서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했던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SSG닷컴은 12/16(목)부터 12/26(일)까지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에서 판매하는 선물세트도 사전매장을 통해 온라인 판매한다.
프리미엄 식품과 생활용품은 물론, 건강 베개와 타올 등 홈퍼니싱 상품도 준비했다. ‘듀오락’, ‘오설록’ 등 브랜드사와 협업해 마련한 SSG닷컴 단독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금액대별 최대 15% SSG머니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행사카드 구매 시 1%가 추가 적립된다.
홈플러스 홈파티 페스티벌을 소개하는 모델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연말 홈파티는 맛도 크기도 ‘KING’으로 즐겨요”
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연말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2일까지 대용량의 크기 뿐만 아니라 맛(퀄리티)과 당도까지 각각의 분야에서 ‘King’ 상품을 선정해 행사가에 선보이는 ‘홈파티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의 각종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인원이 모이는 송년회를 열기 어려운 상황이 되면서, 각 가정에서 소규모의 ‘홈파티’로 연말의 아쉬움을 대신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프로모션이다.
비록 모이는 인원은 많지 않지만, 함께 즐기는 음식만큼은 넉넉하게 마련할 수 있도록 ▲퀄리티 King ▲사이즈 King ▲당도 King 등 각 분야에서 우수함을 자랑하는 ‘킹 푸드(King Food)’들을 엄선했다.
우선 ‘퀄리티 King’ 상품으로는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대상으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곡물먹고 자란 호주산 척 아이롤’(100g, 정상가 2800원)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40% 할인해 1680원에 판매한다.
또한 홈플러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와인 이탈리아 ‘메자티아 프리미티보 네그로아마로’(750ml) 2만3900원, ‘메자티아 프리미티보 수수마니엘로’(750ml) 1만8900원 등 2종을 초특가에 선보인다.
‘메자티아 프리미티보’ 와인 2종은 홈플러스의 와인 담당 바이어가 품종차별화를 위해 직접 상품 테이스팅에 참여해 선보인 이탈리아산 와인으로, 부드럽고 고급감이 돋보여 1만~2만원대 소싱 상품 중 단연 으뜸으로 꼽은 ‘바이어 추천 와인’이다.
‘사이즈 King’ 상품으로 1.5L 대용량 매그넘 와인 2종을 선보여, 칠레 ‘1887 리저브 카쇼 매그넘’과 ‘가시에로 까베르네소비뇽 매그넘’ 등 2종을 각 1만8900원에 판매한다.
또 기존 딸기 대비 단단한 과육과 압도적인 크기를 자랑하는 ‘킹스베리 딸기’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이 구입할 경우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특 사이즈(정상가 1만3990원)는 1만1990원에, 특대 사이즈(정상가 1만5990원)는 1만3990원에 판매한다.
‘당도 King’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고당도 사과(1.2kg, 14브릭스/국내산)를 1만990원에 초특가 판매한다.
아울러 행사카드(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샤인 머스캣(16브릭스/국내산) 1팩(1송이, 정상가 1만4990원)에 9990원, 1박스(2~3송이, 정상가 2만6990원)에 2만1990원 ▲해금 골드키위(1kg, 14브릭스/국내산, 정상가 1만3990원) 9990원 ▲루비 골드키위(7~10입, 20브릭스/국내산, 정상가 1만3990원) 9990원 ▲타이벡 밀감(2.5kg, 10브릭스/국내산, 정상가 1만1990원) 8990원에 각각 판매한다. ※신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는 딸기 6종(킹스베리 2종, 유명산지딸기, 알프스딸기, 장희딸기, 비타베리딸기 등)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홈파티와 어울리는 달콤함 가득한 추천 와인으로 이탈리아 ‘크리스마스 모스카토 아스티 DOCG’(750ml), ‘벨꼴레 모스카토 다스티’(750ml), ‘프랑스 비엔지 엑스트라드라이 골든스파클링’(750ml)를 각 1만2900원에 선보인다.
이밖에도 러시아 산지직송 레드 킹크랩은 행사카드(신한·삼성카드) 결제 시 4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마리(2kg 내외)에 13만9900원에 선보인다. ※신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
살이 찬 자숙랍스터(캐나다산)는 1마리(450g 내외)에 1만2900원에, 자연산 킹타이거 새우(기니산, 1마리당 130g 내외)는 100g당 4990원에 판매한다.
연말 홈파티의 대표적인 메뉴 ‘스테이크’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우선 ▲시즈닝스테이크(부채살, 뉴욕스테이크, 척아이롤, 블레이드, 안심, 살치살, 써로인, 양갈비, 돈목살 등) 전 품목 2개 구매 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스테이크용 선어 필렛 5종(MSC인정 연어, 가자미, 대구필렛, 농어필렛, 메로스테이크 등)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에게 3000원 할인해준다.
매장에서 조리한 즉석 델리식품은 행사카드(신한·삼성카드)로 2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1인 1일 1회에 한함, 비연속식 증정. ※신한BC·법인·선불·기프트카드 제외.
대표상품으로는 ▲두마리 후라이드치킨(국내산, 통) 1만1990원 ▲한판 닭강정(팩) 1만990원 ▲허니/레드 순살 닭강정(통) 각 9990원 ▲고시히카리 낱개초밥 390원 ▲고시히카리 초밥세트(30입/팩) 1만1700원 등이 있다.
연말 홈파티와 어울리는 와인과 위스키, 보드카 등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동안 호주산 ‘핸드픽트 바로사쉬라즈’(750ml)와 ‘쿠나와라 까베르네소비뇽’(750ml)을 각 2만9900원에, 17~19일 사흘간 ‘불렛버번’(700ml)을 5만8900원에 기간 한정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밖에도 홈플러스에서 선보이는 높은 품질의 신상품 와인 150여종과 홈플러스 단독 판매 와인 50여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병 구매 시 20% 저렴하게 제공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계속되는 팬데믹으로 연말 송년회가 속속 취소되면서 각 가정에서 소규모의 홈파티로 아쉬움을 달래려는 고객들을 위해 맛과 양, 품질까지 우수한 킹 푸드(King Food)를 엄선해 선보이게 됐다”며 “많은 인원이 함께 하진 못하지만 마음만큼은 풍성한 연말을 맞을 수 있도록 양 많고 품질 좋은 홈플러스의 다양한 홈파티 음식들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