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rieul.kim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의 한복 정장이 무료 전시회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관람객들의 발길이 춘천으로 이어져 또 다른 명소를 탄생시켰다. (자료=NBC 더 투나잇 쇼 'BTS Week') (자료=@allkpop, @heraldodemexico twt) 지난 2020년 경복궁에서 펼친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무대에서 착용한 지민의 한복 정장이 춘천에서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무료 전시로 반가움을 사고 있다. (자료=@rieul.kim 인스타그램) 최초의 한옥 골프장으로 잘 알려진 춘천 라비에벨 컨트리클럽에서 전시되고 있는 지민의 한복 정장은 한복 디자이너 김리을의 현대식 작품이다. 해당 작품은 디자이너의 세계관을 담은 'ㄹ' 모양의 조형물 속에서 웅장한 아름다움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자료=@rieul.kim 인스타그램) 고즈넉한 한옥과 어우러지는 지민의 한복은 한국을 대표하는 K컬처 그 자체로, 감탄을 자아내는 한 폭의 그림 같은 절경을 이룬다. 팬들과 인플루언서들의 연이은 방문 후기가 줄을 잇고 있으며, 특히 해외 팬들에게 한국에 대한 로망까지 선사하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한편, 현재 전시되고 있는 지민의 한복은 지난해 한복문화주간을 맞아 경매사 마이아트옥션을 통해 첫 온라인 경매에 출품될 예정이었다. 이러한 한국과 한복을 알리는 세계적 이벤트는 국내외 50개가 넘는 언론 매체들로부터 보도될 정도의 화제성을 보였다. 지민의 부채춤에 이어 한복의 세계화에 또 한번 불을 지펴 경매 시작 전부터 웹사이트가 다운될 정도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경매는 우리 문화를 세계에 알리면서 낙찰가 기부라는 좋은 취지로 기획됐지만, 의도적으로 이 사실을 왜곡한 일부 안티와 악성 팬들의 비이성적 선동 및 항의와 소속사의 경매 취소 의견이 옥션측에 전달됐다. 결과적으로 해당 경매는 최종 무산돼 한복의 세계화라는 큰 기회를 놓쳐 공분을 샀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사라지는 사태에 도달하자 글로벌 언론 매체들은 기대가 컸던만큼 대대적인 보도를 쏟아내기도 했다. (자료=@BTS_twt) 이렇듯 자랑스러움과 안타까움이 교차하는 특별한 서사를 담고 있는 지민의 한복 정장은 무료 전시라는 좋은 기회로 특별한 홍보없이 많은 관람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최근 지민의 인증샷으로 화제가 된 제주 누웨마루 역시 또 하나의 명소로 급부상한 데 이어 새로운 일러스트 포토존까지 생겨 화제다.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한복’ 춘천에서 무료 전시…누웨마루처럼 화제

반경림 기자 승인 2022.01.12 11:02 의견 3
(자료=@rieul.kim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의 한복 정장이 무료 전시회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관람객들의 발길이 춘천으로 이어져 또 다른 명소를 탄생시켰다.

(자료=NBC 더 투나잇 쇼 'BTS Week')
(자료=@allkpop, @heraldodemexico twt)

지난 2020년 경복궁에서 펼친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무대에서 착용한 지민의 한복 정장이 춘천에서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무료 전시로 반가움을 사고 있다.

(자료=@rieul.kim 인스타그램)

최초의 한옥 골프장으로 잘 알려진 춘천 라비에벨 컨트리클럽에서 전시되고 있는 지민의 한복 정장은 한복 디자이너 김리을의 현대식 작품이다. 해당 작품은 디자이너의 세계관을 담은 'ㄹ' 모양의 조형물 속에서 웅장한 아름다움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자료=@rieul.kim 인스타그램)

고즈넉한 한옥과 어우러지는 지민의 한복은 한국을 대표하는 K컬처 그 자체로, 감탄을 자아내는 한 폭의 그림 같은 절경을 이룬다. 팬들과 인플루언서들의 연이은 방문 후기가 줄을 잇고 있으며, 특히 해외 팬들에게 한국에 대한 로망까지 선사하고 있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한편, 현재 전시되고 있는 지민의 한복은 지난해 한복문화주간을 맞아 경매사 마이아트옥션을 통해 첫 온라인 경매에 출품될 예정이었다. 이러한 한국과 한복을 알리는 세계적 이벤트는 국내외 50개가 넘는 언론 매체들로부터 보도될 정도의 화제성을 보였다. 지민의 부채춤에 이어 한복의 세계화에 또 한번 불을 지펴 경매 시작 전부터 웹사이트가 다운될 정도였다.

(자료=빅히트 뮤직)

경매는 우리 문화를 세계에 알리면서 낙찰가 기부라는 좋은 취지로 기획됐지만, 의도적으로 이 사실을 왜곡한 일부 안티와 악성 팬들의 비이성적 선동 및 항의와 소속사의 경매 취소 의견이 옥션측에 전달됐다. 결과적으로 해당 경매는 최종 무산돼 한복의 세계화라는 큰 기회를 놓쳐 공분을 샀다.

(자료=BTS official facebook)

한복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에 각인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사라지는 사태에 도달하자 글로벌 언론 매체들은 기대가 컸던만큼 대대적인 보도를 쏟아내기도 했다.

(자료=@BTS_twt)

이렇듯 자랑스러움과 안타까움이 교차하는 특별한 서사를 담고 있는 지민의 한복 정장은 무료 전시라는 좋은 기회로 특별한 홍보없이 많은 관람객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최근 지민의 인증샷으로 화제가 된 제주 누웨마루 역시 또 하나의 명소로 급부상한 데 이어 새로운 일러스트 포토존까지 생겨 화제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