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 (사진=해태htb) ■ 해태htb, 발효액 그대로 담은 깊고 진한 ‘스코비 콤부차’의 맛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자회사인 해태htb는 콤부차액을 그대로 담아 깊고 진한 콤부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 콤부차는 홍차, 녹차를 우린 물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한 탄산 발효 음료로, 해외 유명 배우와 스포츠 선수들이 마시기 시작하면서 ‘셀럽들의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커피를 대체하는 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콤부차에는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 등을 함유해 건강한 음료로 인식되면서 카페, 레스토랑 등으로 판매 채널이 확대되고 있다. ​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는 유기농 사탕수수원당, 유기농 녹차, 유기농 홍차를 원료로 사용하고 각종 유익균을 넣어 발효한다. 특히 직접 만든 발효액을 제품에 그대로 담아 다른 제품에서 느낄 수 없는 깊고 진한 맛을 제공한다. 여기에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등 베리 농축액 3종을 넣은 상큼함까지 더했다. 제품 이름에도 발효균과 효모의 공생체를 일컫는 ‘스코비(SCOBY)’를 사용해 콤부차 본연의 특징을 강조했다. ​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는 글로벌 콤부차 브랜드 ‘부치 콤부차(Buchi Kombucha)’의 발효 기술을 보유한 국내 최대 콤부차 제조업체인 ‘코아바이오’와 제휴해 생산하고 있다. 해태htb 관계자는 “콤부차는 발효균의 종류와 발효 방식, 발효 대상 원료에 따라 맛이 다양하다”면서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는 물에 희석시키지 않은 콤부차액을 바로 담은 프리미엄 발효 음료”라고 말했다. ‘불고기 4DX’ (사진=롯데GRS) ■ 롯데리아, 직화로 구워낸 비프 불고기 토핑한 광양식 불고기버거 ‘불고기 4DX’ 내놔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에서 K-푸드 아이템인 불고기를 버거로 재해석한 추가 신제품 ‘불고기 4DX’를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22년 첫 신제품으로 선보이는 ‘불고기 4DX’는 지난해 7월 불고기버거와 한우불고기버거의 양상추와 중량을 늘린 ‘든든버거’ 캠페인을 통해 가성비 보강에 이어 K-푸드 대표 메뉴인 불고기를 버거로 재해석해 지난해 8월부터 약 6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통해 선보이는 메뉴이다. 롯데리아 불고기 4DX는 중량이 증가된 불고기 패티와 직화로 구워 낸 비프불고기를 토핑해 달콤하고 짭짤한 맛과 식감을 살리고, 국내산 청양고추마요 소스의 깔끔한 매콤한 맛과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시각•청각•후각•미각의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리얼함’의 의미를 담아 ‘4DX’ 수식어로 표현했다. 롯데리아는 이번 ‘불고기 4DX’ 신제품 출시에 앞서 서울 주요 상권에 위치한 5개 매장(△성신여대점 △롯데월드몰B1점 △L7홍대점 △화곡역점 △영등포역사점)에서 사전 테스트 판매를 약 1개월간 운영해 고객 반응을 살폈다. 또한 지난 15일 자사 앱 ‘롯데잇츠’에서 사전 모바일 할인 쿠폰을 발급해 약 4만개 수량이 쿠폰을 제공,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 구성을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22년 첫 선을 보이는 불고기 4DX 제품은 MZ세대 중심으로 한국적인 소재들의 인기가 지속되고, 롯데리아 대표 제품인 불고기버거의 추가 라인업을 확대한 제품이다.” 며 “22일 정식 출시에 맞춰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추가 운영해 고객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 내놔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하루 2팩으로 동·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미네랄 15종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은 하루 2팩으로 단백질 20g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마이밀의 프로틴 밸런스를 기반으로 동·식물성 단백질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 우유 대비 유당 함량이 적은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사용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산양유 단백질에는 세포 구성을 돕는 뉴클레오타이드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 안전성을 고려해 다수의 품질인증을 획득한 네덜란드 프리미엄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사용했다. 사용된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네덜란드 산양유 품질인증인 퀄리고트(Qualigoat) 인증과 유럽 최고 품질 기준인 BRCGS 인증을 획득했으며, 저온살균(저온 장시간 살균법)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에는 단백질과 더불어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아미노산 BCAA가 2팩 기준 2,000mg 함유되어 있다. BCAA는 단백질 합성 및 근육 형성 기능을 하는 아미노산으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이다. 이외에도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15종을 함유하고 있어,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하는 아연과 비타민C, D, E을 섭취할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담당자는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은 단백질과 더불어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프리미엄 고단백 제품”이라며 “유당 함량이 낮은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만든 이번 신제품으로 남녀노소 모두 유당불내증 걱정 없이 간편하게 하루 단백질을 챙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늘의 장바구니] 해태htb ‘스코비 콤부차’·롯데리아 ‘불고기 4DX’ 등

박진희 기자 승인 2022.02.21 15:16 의견 0

하루에도 수십 가지씩 쏟아지는 식․음료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해 식도락가들의 즐거움에 일조하도록 한다. 뷰어스는 매일 제공되는 식․음료 업계 소식을 모아서 전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쇼핑 생활을 돕고자 ‘오늘의 장보기’ 코너를 기획했다. 오늘, 내 장바구니 속에 들어갈 제품은 무엇일까? 또 나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내 라이프 스타일을 풍성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은 나왔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자. -편집자주-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 (사진=해태htb)

■ 해태htb, 발효액 그대로 담은 깊고 진한 ‘스코비 콤부차’의 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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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자회사인 해태htb는 콤부차액을 그대로 담아 깊고 진한 콤부차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콤부차는 홍차, 녹차를 우린 물에 유익균을 넣어 발효한 탄산 발효 음료로, 해외 유명 배우와 스포츠 선수들이 마시기 시작하면서 ‘셀럽들의 음료’로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커피를 대체하는 음료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로 콤부차에는 폴리페놀, 비타민, 미네랄, 유산균 등을 함유해 건강한 음료로 인식되면서 카페, 레스토랑 등으로 판매 채널이 확대되고 있다.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는 유기농 사탕수수원당, 유기농 녹차, 유기농 홍차를 원료로 사용하고 각종 유익균을 넣어 발효한다. 특히 직접 만든 발효액을 제품에 그대로 담아 다른 제품에서 느낄 수 없는 깊고 진한 맛을 제공한다. 여기에 블루베리, 라즈베리, 크랜베리 등 베리 농축액 3종을 넣은 상큼함까지 더했다. 제품 이름에도 발효균과 효모의 공생체를 일컫는 ‘스코비(SCOBY)’를 사용해 콤부차 본연의 특징을 강조했다.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는 글로벌 콤부차 브랜드 ‘부치 콤부차(Buchi Kombucha)’의 발효 기술을 보유한 국내 최대 콤부차 제조업체인 ‘코아바이오’와 제휴해 생산하고 있다. 해태htb 관계자는 “콤부차는 발효균의 종류와 발효 방식, 발효 대상 원료에 따라 맛이 다양하다”면서 “썬키스트 스코비 콤부차는 물에 희석시키지 않은 콤부차액을 바로 담은 프리미엄 발효 음료”라고 말했다.

‘불고기 4DX’ (사진=롯데GRS)

롯데리아, 직화로 구워낸 비프 불고기 토핑한 광양식 불고기버거 ‘불고기 4DX’ 내놔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에서 K-푸드 아이템인 불고기를 버거로 재해석한 추가 신제품 ‘불고기 4DX’를 2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22년 첫 신제품으로 선보이는 ‘불고기 4DX’는 지난해 7월 불고기버거와 한우불고기버거의 양상추와 중량을 늘린 ‘든든버거’ 캠페인을 통해 가성비 보강에 이어 K-푸드 대표 메뉴인 불고기를 버거로 재해석해 지난해 8월부터 약 6개월간의 준비 과정을 통해 선보이는 메뉴이다.

롯데리아 불고기 4DX는 중량이 증가된 불고기 패티와 직화로 구워 낸 비프불고기를 토핑해 달콤하고 짭짤한 맛과 식감을 살리고, 국내산 청양고추마요 소스의 깔끔한 매콤한 맛과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시각•청각•후각•미각의 감각을 느낄 수 있는 ‘리얼함’의 의미를 담아 ‘4DX’ 수식어로 표현했다.

롯데리아는 이번 ‘불고기 4DX’ 신제품 출시에 앞서 서울 주요 상권에 위치한 5개 매장(△성신여대점 △롯데월드몰B1점 △L7홍대점 △화곡역점 △영등포역사점)에서 사전 테스트 판매를 약 1개월간 운영해 고객 반응을 살폈다.

또한 지난 15일 자사 앱 ‘롯데잇츠’에서 사전 모바일 할인 쿠폰을 발급해 약 4만개 수량이 쿠폰을 제공,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프로모션 구성을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22년 첫 선을 보이는 불고기 4DX 제품은 MZ세대 중심으로 한국적인 소재들의 인기가 지속되고, 롯데리아 대표 제품인 불고기버거의 추가 라인업을 확대한 제품이다.” 며 “22일 정식 출시에 맞춰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추가 운영해 고객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고 전했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 내놔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하루 2팩으로 동·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미네랄 15종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은 하루 2팩으로 단백질 20g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마이밀의 프로틴 밸런스를 기반으로 동·식물성 단백질을 모두 함유하고 있다. 우유 대비 유당 함량이 적은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사용해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산양유 단백질에는 세포 구성을 돕는 뉴클레오타이드 성분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 안전성을 고려해 다수의 품질인증을 획득한 네덜란드 프리미엄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사용했다. 사용된 산양유 단백질 분말은 네덜란드 산양유 품질인증인 퀄리고트(Qualigoat) 인증과 유럽 최고 품질 기준인 BRCGS 인증을 획득했으며, 저온살균(저온 장시간 살균법)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에는 단백질과 더불어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아미노산 BCAA가 2팩 기준 2,000mg 함유되어 있다. BCAA는 단백질 합성 및 근육 형성 기능을 하는 아미노산으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아미노산이다. 이외에도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15종을 함유하고 있어, 1일 영양성분기준치를 100% 충족하는 아연과 비타민C, D, E을 섭취할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담당자는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은 단백질과 더불어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프리미엄 고단백 제품”이라며 “유당 함량이 낮은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만든 이번 신제품으로 남녀노소 모두 유당불내증 걱정 없이 간편하게 하루 단백질을 챙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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