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지민의 솔로곡이 3억을 눈앞에 둔 인기만큼이나 배경음악으로도 팀내 솔로곡 톱을 달리고 있다.
(자료=CheatSheets SNS)
최근 지민의 솔로곡 'Filter'가 회계 및 각종 데이터 베이스 관리에 주로 사용되는 컴퓨터 프로그램 엑셀(Excel)의 사용 팁을 설명하는 영상에 배경음악으로 등장했다. 350만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CheatSheets’는 엑셀의 빠른 필터 구현 소개 영상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다.
(자료=인기가요 피디노트)
해당 영상에 평소 지민 앓이로 유명한 미국 매체 엘리트데일리의 편집장 '노엘 데보이'는 "어머나 JIMIN과 엑셀은 내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두 가지다. 내 우주가 충돌하고 있다"는 재밌는 말로 변함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한편, 지민의 솔로곡 ‘Filter’는 발매 직후부터 현재까지 신기록을 이어오며 다양한 분야와 기관의 배경음악으로 사랑받아오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공식 틱톡 계정에 지민의 'Filter'를 배경음악으로 삽입한 채 코로나19 확산 방지 예방법 홍보 영상을 업로드하고 적극 홍보에 나서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자료=지민 공식 인스타그램)
삼성 스페인(Samsung Espana)에서도 공식 틱톡 계정을 통해 지민의 ‘Filter'를 배경음악으로 한 틱톡 챌린지를 진행해 전세계 팬들과 인플루언서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이처럼 'Filter'는 발매 2년이 지났음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틱톡에서 팀내 전체 노래 중 6위를 차지하고 솔로곡 중에서는 단연 1위 꾸준히 지켜오고 있다.
지민은 K팝의 대표 얼굴이자 팀의 자랑으로 대중음악계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분야까지 아우르며 전세계 대중들의 삶에 스며드는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