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인기가요 피디노트)
방탄소년단 지민의 'With You'가 스포티파이에서 9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4관왕에 올랐다.
(자료=인기가요 피디노트)
지난 5일 세계 최대 글로벌 음원 사이트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민의 'With You'가 9000만을 돌파해 1억 스트리밍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는 한국 OST 최단 기간 신기록뿐 아니라 한국 솔로 OST 최단 신기록, 한국 남자 솔로이스트 최단 신기록까지 총 4관왕을 차지했다. 이로써 지민은 'With You' 단 한 곡으로 막강한 대중적 글로벌 음원 파워를 실감케하며 솔로 가수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고 있다.
(자료=위버스 매거진)
최근 위버스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지민은 "OST라 원래 하지 않았던 것보다 담백한 모습을 담으려고 엄청 노력을 많이 했다. 담백함 속에서 나오는 슬프고, 무언가를 애절하게 바라는 감정들을 넣고 싶었다"라며 'With You' 제작 과정의 비하인드를 언급했다.
(자료=위버스 매거진)
지민은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 OST 분위기에 걸맞게, 자신이 의도한대로 절제된 애절함을 담아 가슴속 깊은 감성까지 자극해 끌어올리는 마법같은 곡으로 완벽하게 구현했다. 드라마의 몰입감을 최고로 높이며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 명품 OST를 탄생시켰다.
(자료=인기가요 피디노트)
특히 지민은 평소 팀내 리드보컬로 초고음 파트를 담당해왔으나 기존보다 힘을 빼, 타고난 천상의 목소리가 더욱 돋보이는 새로운 보컬을 선보이기도 했다. 자신의 타고난 음색을 토대로 다채로운 보컬 스펙트럼을 성공적으로 보여준 이번 OST는 앞으로 보여줄 무궁무진한 솔로 활동 '날 것'의 일부분에 불과하다.
한편, 지민의 'With You' 뮤직비디오는 아티스트 출연 없이도 5일 기준 1866만 뷰의 높은 조회수로 인기를 끌고있으며 전 세계 아이튠즈 118개국 최단 기간 1위 또한 아직까지 아무도 깨지 못한 신기록의 명성을 떨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