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에는 하루에도 수 없이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그 중 대기업 계열사들이 선보이는 소비자 편의성 혹은 선호성 제품 및 이벤트만 가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뷰어스는 유통공룡들의 오늘은 어떤 이슈가 있는지, 어떤 다양한 제품들과 소식들로 소비자를 맞이하는지, 그날의 트렌드는 어떤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했다. -편집자주-
‘생(生)반죽’ 3종 이미지. (사진=SPC삼립)
■SPC삼립, ‘생(生)반죽’ 3종 출시
SPC삼립이 간편하게 바로 부쳐 먹는 ‘생(生)반죽’ 3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생반죽’은 전(煎)의 생반죽 내용물이 파우치 형태에 담겨 있어 별도의 물, 재료를 첨가하거나 해동할 필요 없이 프라이팬 위에 반죽을 바로 짜내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열을 가하지 않고 살균하는 HPP(High Pressure Processing, 초고압살균공법) 방식을 적용했다.
SPC삼립 마케팅 담당자는 “가정이나 캠핑에서 간편한 간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으로, 다가오는 명절을 앞두고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생각된다”라며, “앞으로도 간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던킨이 우리 쌀막걸리 도넛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SPC던킨)
■ SPC던킨, ‘우리 쌀막걸리 도넛’ 바이럴 영상 공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9월 이달의 도넛으로 ‘우리 쌀막걸리 도넛’을 출시하고, 관련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우리 쌀막걸리 도넛’은 우리 농산물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국산 쌀과 전통주 기업 ‘국순당’의 쌀막걸리를 활용했다. 해당 제품은 알코올 함량 0.02%로, 만 19세 미만 청소년 및 임신부 등 알코올 섭취를 원하지 않을 경우 구매 시 주의가 필요하다.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새참엔 역시! 막걸리 도넛’을 주제로, 시니어 모델 ‘김칠두’를 광고 모델로 기용한 바이럴 영상도 공개했다. 영상은 막걸리 덕후 ‘김칠두’가 머리에 새참 바구니를 이고 앞으로 직진하는 모습으로 시작되며, 새참으로 막걸리를 찾던 어르신들이 막걸리 대신 모델 김칠두가 건넨 ‘우리 쌀막걸리 도넛’을 먹으며 감탄하는 장면 등이 연출된다.
던킨 관계자는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던 맛의 ‘우리 쌀막걸리 도넛’이 지금까지 없던 국내 1호 시니어 모델 ‘김칠두’의 이미지와 잘 부합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제품은 물론 색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참신한 광고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