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딸기 페스츄리 샌드위치 이미지. (사진=CU)
편의점 업계 1위 CU가 내달 1일 멤버십 앱 포켓CU 예약 구매를 통해 올해 첫 딸기 샌드위치를 선보인다.
27일 CU에 따르면 ‘생딸기 페스츄리 샌드위치’는 12 브릭스(brix) 이상 당도 높은 국내산 설향 딸기와 우유 크림을 토핑했다. 차별화 및 품질 강화의 일환으로 크림 양을 지난해보다 약 20% 늘렸다.
최근 3개년간 딸기 샌드위치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19년 109.8%, 2020년 27.4%, 2021년 133.6%로 매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는 만큼, CU는 딸기 샌드위치를 기다리는 마니아들을 위해 해마다 상품 출시일을 조금씩 앞당겨왔다.
CU 관계자는 "올해도 업계에서 가장 빠른 날짜인 내달 1일부터 포켓CU에서 딸기 샌드위치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며 :이후 11월 말부터 수도권에 위치한 점포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해 12월부터는 전국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