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과 찰리 푸스의 협업곡이 인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터내셔널 송 1위로 눈부신 주목을 받았다.
(자료=타임스 오브 인디아)
최근 인도 유력 대표 영자 신문 '타임스 오브 인디아'(The Times of India)는 인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인터내셔널 송 톱 5를 보도했다. 그 중 정국과 찰리 푸스의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가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매체는 "정국과 찰리 푸스의 Left and Right는 올해 가장 많이 기다렸던 뮤직비디오이다"라고 덧붙이며 현지의 강력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앞서 'Left and Right'는 인도 음악 시장을 대표하는 공식 차트 'IMI 인터내셔널 톱20 싱글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에 정국은 'IMI 인터내셔널 톱20 싱글 차트'에 역대 한국 솔로 가수 중 최고 순위이자 최초로 1위에 진입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자료=빅히트 뮤직)
'Left and Right'는 글로벌 음원 플랫폼 아이튠즈에서도 인디아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 발매 당일 1위로 치고 오르는 뜨거운 인기를 나타냈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발매 이후 130일 만에 3억 5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초특급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이외에도 'Left and Right'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7주 연속으로 차트인, 정국은 K팝 아이돌 '최초', '최장' 진입이라는 대기록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