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잠실체 콘셉트 이미지.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오는 2월 1일 새롭게 개발한 기업 서체 ‘더잠실체’를 공개한다.
롯데마트는 먹거리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닿는 모든 것이 롯데마트와 고객이 소통하는 매개체라는 판단아래, 롯데마트만의 자체 서체인 ‘더잠실체’를 개발했다. ‘Everyday NEW Store’라는 비전에 맞춰, 매일매일 새롭고 활력이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담아 내기 위해 약 10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서체 제작을 완성했다.
‘더잠실체’에는 롯데마트의 젊고 변화된 이미지와 지역의 역사성을 함께 녹여냈다. 롯데의 헤리티지가 ‘잠실’이라는 것에 주목해 지역명 ‘잠실’을 서체의 이름으로 선정했으며, 국문, 영문 외에도 롯데마트가 해외 사업을 펼치고 있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어까지 개발해 롯데마트의 미래 정체성도 함께 담았다.
서현선 롯데마트 디자인경영실장은 “서체는 회사의 언어인 만큼 새롭게 변화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며 “사용성과 범용성의 완성도를 높이고, 새로운 서체를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배포해 많은 사람들이 좋은 글자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델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주방용품 브랜드 대전’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 홈플러스, 설 맞이 ‘주방용품 브랜드 대전’ 개최
홈플러스는 오는 18일까지 명절에 인기 있는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주방용품 100여 종을 모아 최대 ‘반값’ 할인 판매하는 ‘주방용품 브랜드 대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명절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락앤락, 글라스락 등 밀폐용기는 마이 홈플러스 멤버 대상 최대 50% 할인한다. 또한 포트메리온, 덴비 등 브랜드 도자기 식기는 행사 카드 결제 시 최대 40% 할인을 진행한다.
또한 테팔과 해피콜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 상품권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