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로고.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이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올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20년 연속으로 산업부문 1위, 올 스타(All Star) 4위에 선정됐다. 유한양행은 가장 존경받는기업 시상이 시작된 이후 20년 동안 제약부문 1위를 단 한차례도 놓치지 않았다고 7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창업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을 계승하며, '신용의 상징 버들표 유한'이란 기업이미지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왔다. 단순한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건강한 국민과 행복한 사회를 꿈꿨던 창업자의 바람은 유한양행과 유한재단, 유한학원을 통해 오늘도 실현되고 있다. 유한양행은 유한재단, 유한학원과 함께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존을 위한 다양한 사회책임 활동을 실천하며 소중한 가치를 지켜 나가 믿음직한 기업으로 성장 발전해왔다. (사진=아이디언스) ■ 아이디언스, 美 암연구학회 저널에 ‘베나다파립’ 연구논문 게재 일동제약그룹의 신약 개발 전문 회사 아이디언스는 자사의 베나다파립(venadaparib, 개발코드명 IDX-1197)과 관련한 비임상 연구 결과가 ‘분자암 치료법(Molecular Cancer Therapeutics)’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분자암 치료법(Molecular Cancer Therapeutics)’은 미국 암 연구학회(AACR)가 발간하는 항암제 중개연구 분야의 학술 저널이다. 특히 이번 베나다파립 연구 논문은 신약 물질의 혁신성과 잠재성 등을 고려, 편집자들로부터 주목할 논문으로 선정되며 해당 저널의 하이라이트 섹션을 장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나다파립은 PARP(Poly ADP-ribose polymerase) 저해 기전을 가진 경구용 표적 항암제 신약 후보 물질이다. 연구 논문에 따르면 올라파립(olaparib) 등 1세대 PARP 저해제와 비교해 항암 효과가 우수했으며, BRCA(breast cancer susceptibility gene) 변이가 있는 암에 선택적으로 효능을 발휘했다. 아이디언스 관계자는 “지난 2019년 일동제약그룹의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의 신약 개발 자회사로 출범 후 베나다파립을 비롯한 항암제 신약 후보 물질에 대한 임상 개발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제약] 유한양행,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아이디언스, 美 저널에 ‘베나다파립’ 논문 게재

탁지훈 기자 승인 2023.03.07 13:06 의견 0
202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로고.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이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올해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20년 연속으로 산업부문 1위, 올 스타(All Star) 4위에 선정됐다.

유한양행은 가장 존경받는기업 시상이 시작된 이후 20년 동안 제약부문 1위를 단 한차례도 놓치지 않았다고 7일 밝혔다.

유한양행은 창업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을 계승하며, '신용의 상징 버들표 유한'이란 기업이미지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왔다. 단순한 이윤 추구를 넘어 사회적 가치 창출을 목표로 건강한 국민과 행복한 사회를 꿈꿨던 창업자의 바람은 유한양행과 유한재단, 유한학원을 통해 오늘도 실현되고 있다.

유한양행은 유한재단, 유한학원과 함께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환경 보존을 위한 다양한 사회책임 활동을 실천하며 소중한 가치를 지켜 나가 믿음직한 기업으로 성장 발전해왔다.

(사진=아이디언스)


■ 아이디언스, 美 암연구학회 저널에 ‘베나다파립’ 연구논문 게재

일동제약그룹의 신약 개발 전문 회사 아이디언스는 자사의 베나다파립(venadaparib, 개발코드명 IDX-1197)과 관련한 비임상 연구 결과가 ‘분자암 치료법(Molecular Cancer Therapeutics)’ 최신호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분자암 치료법(Molecular Cancer Therapeutics)’은 미국 암 연구학회(AACR)가 발간하는 항암제 중개연구 분야의 학술 저널이다.

특히 이번 베나다파립 연구 논문은 신약 물질의 혁신성과 잠재성 등을 고려, 편집자들로부터 주목할 논문으로 선정되며 해당 저널의 하이라이트 섹션을 장식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베나다파립은 PARP(Poly ADP-ribose polymerase) 저해 기전을 가진 경구용 표적 항암제 신약 후보 물질이다. 연구 논문에 따르면 올라파립(olaparib) 등 1세대 PARP 저해제와 비교해 항암 효과가 우수했으며, BRCA(breast cancer susceptibility gene) 변이가 있는 암에 선택적으로 효능을 발휘했다.

아이디언스 관계자는 “지난 2019년 일동제약그룹의 지주회사인 일동홀딩스의 신약 개발 자회사로 출범 후 베나다파립을 비롯한 항암제 신약 후보 물질에 대한 임상 개발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