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스포티파이에서 K팝 솔로 가수의 새역사를 써내려가는 중이다.
(자료=Mnet 엠카운트 다운)
최근 지민의 ‘페이스’(FACE) 앨범이 스포티파이에서 총 3억 8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발매 후 단 38일 만에 한국 솔로 가수 사상 최단기간 달성한 기록이다.
(자료=스포티파이)
그중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원곡이 한국 솔로곡 중 가장 빠른 1억 1500만에 이어 영어 버전 9000만을 넘어서며 총 2억 1564만 이상 스트리밍에 이르는 놀라운 기록으로 거침없이 질주중이다.
(자료=Mnet 엠카운트 다운)
‘라이크 크레이지’는 발매 후 곧바로 스포티파이 글로벌 데일리 탑 송 차트에 올라 39일간 차트인 중 36일 동안 50위 안에 들어 2023년 한국 솔로 가수 최장 기록을 세웠다.
(자료=Mnet 엠카운트 다운)
앨범 정식 발매 1주일 전 선공개된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는 9849만 이상을 기록해 1억 스트리밍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남성 K팝 솔로곡 최장기간 차트인은 물론 3위에 올랐다.
(자료=Mnet 엠카운트 다운)
이로써 지민은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에서 47일째 이름을 올려 K팝 역사상 가장 오랫동안 차트인한 한국 솔로 가수가 됐으며 발매 6주차에도 주간 아티스트 차트 진입에 성공했다.
한편,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로 데뷔한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는 스포티파이 글로벌 일간 톱 송 차트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초 1위에 오른 바 있으며 현재 개인 프로필 8억 스트리밍 이상으로 ‘스포티파이 킹’의 행보를 걷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