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정국의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드리머스)가 미국 라디오에서 정상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미국 라디오 '채널 R 라디오'(Channel R Radio)는 '채널 R 팬페이브스'(Channel R FanFaves)를 통해 한 주 동안 가장 많이 투표하고 신청한 인기곡 톱 10을 발표했다. 그 결과 정국의 '2022년 FIFA(피파) 카타르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가 1위를 차지하는 막강한 저력을 자랑했다.
(자료=채널 R 라디오 SNS)
앞서 정국은 '채널 R 라디오'가 선정한 '2022년 베스트 뉴 아티스트'(Best New Artist 2022) 부문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솔로 가수로서의 명성을 빛낸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정국은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로 '2022년 채널 R 라디오 어워즈'(2022 Channel R Radio Awards)에서 베스트 컬래버레이션(BestCollaboration)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Dreamers'는 발매 이후 미국 대표 유명 라디오 프로그램인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의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Most Requested Live)에서 5주 이상 청취자 최다 신청곡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Dreamers'는 발매 약 한달 만에 '모스트 리퀘스티드 라이브'의 연말결산 '2022년 가장 많이 신청된 노래' 7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현지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이와 함께 월드컵송 사상 최초로 발매 첫날 아이튠즈 100개 이상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신기록을 썼고, 13시간 만에 102개, 2일 만에 103개, 4일 만에 104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1위를 경신했다.
'Dreamers'는 10일 연속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기록했고 100일 이상 해당 차트에 진입하는 등 초특급 음원 파워를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