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SKT)이 공익 캠페인을 위한 종이를 대체한 RCS 지원을 확대해 공공기관의 탄소절감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사진=SKT) SK텔레콤(SKT)이 공익 캠페인을 위한 종이를 대체한 RCS 지원을 확대해 공공기관의 탄소절감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는 이미지, 웹사이트 바로가기 버튼 등 다양한 형태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징 서비스이다. 종이 소식지, 사보 등을 종이 대신 전자문서로 대체해 공공기관의 탄소 절감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올해 4월부터 대한적십자사, 한국소방안전원 등 5개 공공기관에 최대 30만 건의 RCS를 지원하는 ‘공공기관 RCS 공익메시지 발송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SKT는 6월 말까지 5개 공공기관의 RCS 메시지 발송을 지원해 약 61톤의 탄소절감에 기여했다. 연말까지 누적 100톤 이상의 탄소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T가 지원한 RCS 메시지는 공공기관 캠페인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SKT에 따르면 한국소방안전원의 ‘주택용 소방시설 알기’ 유튜브 영상 접속자는 RCS 발송 당일 12배 증가했다. 대한적십자사는 RCS 발송 기간동안 헌혈 건수가 약 23% 증가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RCS 발송 당일 ‘건강보험제도 소개’ 블로그 접속자가 30배 늘었다. SKT가 공공기관에 지원하는 RCS 메시지는 지난 1월 이통 3사가 신규 출시한 ‘RCS 이미지 템플릿’을 활용하고 있다. RCS 이미지 템플릿은 총 6종으로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형(가로), 썸네일형(세로), SNS형, SNS형(중간버튼) 등이다. 특히 기업 고객이 RCS비즈센터에 브랜드 등록만 하면 발신번호 대신 브랜드가 표시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 메시지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SKT는 RCS 공익메시지 발송 캠페인을 연말까지 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 근로복지공단으로 추가 확대함으로써 공익 가치 전달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SKT 이상구 메시징 CO 담당은 “다양한 형태로 공익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RCS로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KT, RCS로 공공기관 탄소절감 돕는다…61톤 탄소절감

대한적십자사·한국소방안전원 등 공익 캠페인 소식지 발송

손기호 기자 승인 2023.07.04 08:58 의견 0
SK텔레콤(SKT)이 공익 캠페인을 위한 종이를 대체한 RCS 지원을 확대해 공공기관의 탄소절감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사진=SKT)


SK텔레콤(SKT)이 공익 캠페인을 위한 종이를 대체한 RCS 지원을 확대해 공공기관의 탄소절감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는 이미지, 웹사이트 바로가기 버튼 등 다양한 형태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징 서비스이다. 종이 소식지, 사보 등을 종이 대신 전자문서로 대체해 공공기관의 탄소 절감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올해 4월부터 대한적십자사, 한국소방안전원 등 5개 공공기관에 최대 30만 건의 RCS를 지원하는 ‘공공기관 RCS 공익메시지 발송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SKT는 6월 말까지 5개 공공기관의 RCS 메시지 발송을 지원해 약 61톤의 탄소절감에 기여했다. 연말까지 누적 100톤 이상의 탄소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SKT가 지원한 RCS 메시지는 공공기관 캠페인 활성화에도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SKT에 따르면 한국소방안전원의 ‘주택용 소방시설 알기’ 유튜브 영상 접속자는 RCS 발송 당일 12배 증가했다. 대한적십자사는 RCS 발송 기간동안 헌혈 건수가 약 23% 증가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은 RCS 발송 당일 ‘건강보험제도 소개’ 블로그 접속자가 30배 늘었다.

SKT가 공공기관에 지원하는 RCS 메시지는 지난 1월 이통 3사가 신규 출시한 ‘RCS 이미지 템플릿’을 활용하고 있다. RCS 이미지 템플릿은 총 6종으로 이미지&타이틀 강조형, 이미지 강조형, 썸네일형(가로), 썸네일형(세로), SNS형, SNS형(중간버튼) 등이다.

특히 기업 고객이 RCS비즈센터에 브랜드 등록만 하면 발신번호 대신 브랜드가 표시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어 메시지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다.

SKT는 RCS 공익메시지 발송 캠페인을 연말까지 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 근로복지공단으로 추가 확대함으로써 공익 가치 전달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SKT 이상구 메시징 CO 담당은 “다양한 형태로 공익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RCS로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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