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이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디저 탑100'(Top 100 Deezer Chart) 자메이카 차트와 필리핀 차트에서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자료=디저 자메이카 탑100)
최근 진의 첫 솔로 싱글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이 '디저 자메이카 탑100'(Top 100 Jamaica Deezer Chart) 차트 1위에 올랐다. 진이 생일선물로 깜짝 공개한 '슈퍼 참치(Super Tuna)'가 2위, 진의 생애 첫 자작곡인 '이 밤'(Tonight)은 7위를 차지했다.
(자료=디저 필리핀 탑100)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디저 필리핀 탑100'(Top 100 Philippines Deezer Chart)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뒤를 이어 '유어스'가 2위, '슈퍼 참치'가 3위에 오르며 진의 솔로곡 3곡이 진입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6월 30일 차트에서는 '이 밤', '어비스', '문'(Moon), '어웨이크(Awake), '에피파니'(Epiphany)까지 진의 솔로곡 8곡과 멤버 뷔과 함께 부른 드라마 '화랑' OST '죽어도 너야(It's Definitely You)'까지 모두 '톱10'에 안착해 진의 막강한 음원파워와 독보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발매와 동시에 세계 각국 음원차트에서 눈부신 기록을 달성하며 글로벌 슈퍼스타의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또 이전에 발매된 솔로곡들까지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보이며 군백기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변함없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