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에서 매주 운영하는 오프라인 클래스 ‘컬처랩(Culture Lab)’에 상반기 누적 3000명이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컬처랩’은 삼성전자의 최신 모바일·가전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배우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삼성전자 임직원이 직접 들려주는 사내 스토리 ‘사내(社內)진미’,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콘텐츠를 활용한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등 일부 프로그램은 조기 마감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 15일에 진행한 ‘사내(社內)진미’ 첫번째 강연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일과 연결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삼성전자 직원이 현업에서의 생생한 경험담과 유용한 조언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줬다. 26일에는 ‘데이터로 고객의 마음을 읽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삼성전자 상품 기획 직원이 강연할 예정이다. ‘삼성 강남’ 협업 아티스트 3인과 진행한 특별한 릴레이 강연도 큰 인기를 끌었다. ‘임지빈’, ‘요요진’, ‘DASOL’ 아티스트가 ‘삼성 강남’에 전시된 작품의 제작 과정과 의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매주 일요일 진행되는 넥슨과의 콜라보 강연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역시 조기에 신청이 마감되는 인기 높은 클래스 중 하나다. 갤럭시 탭을 활용해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하는 방법 등 흥미로운 내용으로 9월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 뿐만 아니라 전국 30여개의 삼성스토어에서도 ‘삼성 컬처랩'’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에만 총 246회의 클래스가 전국에서 진행됐고, 누적 3000여명이 참가했다.

‘삼성 강남’ 컬처랩, 누적 참가자 3000명 돌파…호평 이어져

임직원이 들려주는 사내 스토리, 아티스트 특별강연 등 호평

백민재 기자 승인 2023.08.07 09:37 의견 0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에서 매주 운영하는 오프라인 클래스 ‘컬처랩(Culture Lab)’에 상반기 누적 3000명이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

‘컬처랩’은 삼성전자의 최신 모바일·가전제품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배우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이다.

특히, 삼성전자 임직원이 직접 들려주는 사내 스토리 ‘사내(社內)진미’,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콘텐츠를 활용한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등 일부 프로그램은 조기 마감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월 15일에 진행한 ‘사내(社內)진미’ 첫번째 강연은 ‘내가 좋아하는 것을 일과 연결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삼성전자 직원이 현업에서의 생생한 경험담과 유용한 조언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줬다. 26일에는 ‘데이터로 고객의 마음을 읽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삼성전자 상품 기획 직원이 강연할 예정이다.

‘삼성 강남’ 협업 아티스트 3인과 진행한 특별한 릴레이 강연도 큰 인기를 끌었다. ‘임지빈’, ‘요요진’, ‘DASOL’ 아티스트가 ‘삼성 강남’에 전시된 작품의 제작 과정과 의미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매주 일요일 진행되는 넥슨과의 콜라보 강연 ‘픽셀 아트 크리에이터’ 역시 조기에 신청이 마감되는 인기 높은 클래스 중 하나다. 갤럭시 탭을 활용해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월드’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하는 방법 등 흥미로운 내용으로 9월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삼성 강남’ 뿐만 아니라 전국 30여개의 삼성스토어에서도 ‘삼성 컬처랩'’ 운영 중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에만 총 246회의 클래스가 전국에서 진행됐고, 누적 3000여명이 참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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