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던전앤파이터’, 쇼케이스 통해 하반기 로드맵 발표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던파)’의 쇼케이스 ‘던파로ON : 仙’을 개최하고, 하반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4일 진행된 쇼케이스는 성승헌 캐스터와 ‘던파’를 이끌고 있는 3명의 디렉터(이원만 총괄 디렉터, 김윤희 콘텐츠 디렉터, 홍진혁 라이브 디렉터)가 출연한 가운데,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약 2시간 30분간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부제 ‘仙(선)’에 걸맞게 9월에 업데이트될 신규 대륙 선계에 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됐으며, 장비 구조 및 아이템 파밍 시스템 개선, 캐릭터 밸런스 패치, ‘귀검사(남)’ 도트 리뉴얼 등 다채로운 소식이 이어졌다.
‘던파’의 4번째 대륙인 선계는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평화로운 세계로, ‘모험’의 재미를 충족하면서 안정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계 본격 업데이트에 앞서 8월 ‘던파’ 최초의 8인 파티 플레이 던전 ‘미지의 숲’을 선보이며, 9월부터는 6개의 일반 던전과 특수 던전, 상급 던전들을 순차 추가한다. 11월에는 ‘던파’ 사상 최고 난도의 레기온 ‘어둑섬’이 등장한다.
오프라인 행사 개최 소식도 전해졌다. 다수의 명곡들을 보유한 ‘던파’ OST를 웅장한 오케스트라 사운드로 감상할 수 있는 ‘던파 심포니 오케스트라 콘서트’가 9월 17일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되며, 11월에는 2차 창작 굿즈 판매 행사인 ‘플레이 마켓’과 ‘던파 페스티벌’을 함께 개최한다.
(사진=호요버스)
■ ‘원신’, 4.0 버전 8월 16일 업데이트 실시
호요버스(HoYoverse)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4.0 버전 ‘이유 없이 내리는 비처럼’ 업데이트를 오는 16일에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규 4.0 버전 ‘이유 없이 내리는 비처럼’에서는 다섯 번째 나라인 폰타인이 공개된다. 이곳에서는 처음으로 수중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수메르 사막 북동쪽에 위치한 정의의 나라 폰타인은 물과 정의의 신 포칼로스가 다스리는 곳으로, 여행자는 공연과 심판이 펼쳐지는 에피클레스 오페라 하우스에서 첫 임무를 시작하게 된다.
또한 물로 둘러싸인 폰타인에서는 특별한 축복을 받아 산소 고갈의 염려 없이 수중 탐험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얼음 바람 모음곡’과 수중 동굴의 ‘용암철갑 제왕’ 등 신규 보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리니’, ‘리넷’, ‘프레미네’가 폰타인의 첫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출시된다.
(사진=그라비티 네오싸이언_
■ ‘퍼즐앤드래곤’, ‘신 테니스의 왕자’와 콜라보레이션 진행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8월 7일부터 ‘신 테니스의 왕자’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7일부터 21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하며 U-17 멤버인 ‘토쿠가와 카즈야’, ‘오니 쥬지로’를 비롯해 세이슌 중학교의 ‘키쿠마루 에이지’, 효테이 중학교의 ‘시시도 료’ 등 신규 캐릭터가 등장하며, 일부 캐릭터는 새로운 진화가 추가된다.
‘신 테니스의 왕자’와의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중 최초 1회 로그인에 한해 ‘개최기념!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 에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콜라보 캐릭터 ‘토쿠가와 카즈야’ 최초 획득 시 ‘신 테니스의 왕자 콜라보의 BGM 세트’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