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AI센터 한우진 센터장(좌)과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AI센터(센터장 한우진)는 17일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하이퍼클로바X 활용 협력사업 진행’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AI센터 한우진 센터장과 한대웅 실장,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 배주환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일게이트 AI센터의 다양한 서비스에 네이버클라우드의 하이퍼클로바X가 적용될 예정이다. 하이퍼클로바X는 초대규모 인공지능 모델로, 양질의 대규모 한국어를 학습해 사용자의 질문에 가장 자연스럽게 답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업무 생산성 개선 및 게임 리소스 제작 효율화 연구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게임 내 NPC와 메타휴먼 고도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영업총괄 상무는 “하이퍼클로버X는 게임업계의 요구사항을 가장 잘 충족하는 생성형 AI가 될 것”이라면서 “국내외 최고의 게임을 서비스하는 스마일게이트와 협력 사업을 통해 게임업계의 AI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마일게이트, 네이버클라우드 ‘하이퍼클로바X’ 게임에 활용

‘하이퍼클로바X’, 게임 리소스 제작 효율화 등 프로젝트에 활용

백민재 기자 승인 2023.08.18 10:09 의견 0
스마일게이트 AI센터 한우진 센터장(좌)과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 (사진=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AI센터(센터장 한우진)는 17일 스마일게이트 사옥에서 네이버클라우드(대표 김유원)와 ‘하이퍼클로바X 활용 협력사업 진행’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마일게이트 AI센터 한우진 센터장과 한대웅 실장,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상무, 배주환 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스마일게이트 AI센터의 다양한 서비스에 네이버클라우드의 하이퍼클로바X가 적용될 예정이다. 하이퍼클로바X는 초대규모 인공지능 모델로, 양질의 대규모 한국어를 학습해 사용자의 질문에 가장 자연스럽게 답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업무 생산성 개선 및 게임 리소스 제작 효율화 연구를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 게임 내 NPC와 메타휴먼 고도화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네이버클라우드 임태건 영업총괄 상무는 “하이퍼클로버X는 게임업계의 요구사항을 가장 잘 충족하는 생성형 AI가 될 것”이라면서 “국내외 최고의 게임을 서비스하는 스마일게이트와 협력 사업을 통해 게임업계의 AI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