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K팝 대표 솔로 아티스트로서 눈부신 기록을 연이어 세우고 있다.
(자료=판도라)
최근 지민이 미국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판도라(Pandora)에서 월간 청취자 81만 4500을 기록했다. 이는 K팝 솔로 가수 최초이자 유일하며 월간 청취자 최다 보유 신기록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지민은 판도라 스트리밍 3400만을 돌파, 방탄소년단 멤버 가운데 최다 스트리밍 기록을 세웠다. 그중 가장 큰 몫을 차지하는 곡은 한국 솔로 최초 미국 빌보드 ‘핫100’ 1위에 빛나는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이다.
(자료=빅히트 뮤직)
‘라이크 크레이지’는 현재까지 합산 스트리밍 2320만을 돌파, 역시나 멤버 솔로곡 중 최다 스트리밍을 기록중으로 톱 스핀 차트 5위에 올라 6주째 차트인하는 등 ‘짐메리카(지민+아메리카)’의 남다른 위상을 짐작케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미국 스포티파이에서는 일간 차트 81일, 주간 차트 12주 장기 차트인에 성공했다. 특히 주간 차트에서 지난주 대비 43계단이나 껑충 뛰어 해당 차트내 가장 큰 상승폭을 나타내며 현지 인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이처럼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솔로 가수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는 지민은 스포티파이 크레딧 K팝 솔로 최단 10억 스트리밍, 사운드클라우드 발매 24시간 내 최다 스트리밍과 최다 누적 스트리밍으로 3개의 기네스 신기록을 보유하며 명실상부한 K팝 프론트맨의 명성을 빛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