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올해의 남자 가수’와 ‘올해의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자료=2023 불레틴 어워즈)
최근 지민은 ‘2023 불레틴 어워즈(The Bulletin Awards)’의 ‘올해의 남자 가수(Male Artist of the Year)’와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The Year)’ 부문에서 각각 우승을 차지했다. ‘불레틴 어워즈’는 미국 오리건주에서 발행하는 일간신문 ‘더 불레틴(The Bulletin)’에서 실시하며 매해 수상자를 발표해왔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이 속한 방탄소년단은 지금까지 그룹으로 총 5회 수상한 바 있으며, 데뷔 첫 솔로 활동을 시작한 지민은 올해 개인으로도 영예로운 수상자에 오르며 그룹 못지않은 현지 인기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 중 하나가 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지민은 K팝 솔로 가수 최초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에 빛나는 메가 히트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로 ‘올해의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도 우승해 K팝 솔로 가수로 유일하게 2관왕을 거머줬다.
한편, ‘2023 불레틴 어워즈’ 2관왕에 오른 지민은 데뷔 10년 만에 첫 발매한 솔로 앨범 ‘페이스(FACE)’로 2023년 상반기를 빛낸 대중음악계 최고의 아이콘으로 등극, ‘라이크 크레이지’를 통해 각종 기록을 연일 새로이 세워 끝없는 프라임 타임을 구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