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IONIQ 5 N, 아이오닉 파이브 엔)’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 N’을 출시하며 고성능 전기차 시대를 본격 시작했다. 현대차는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IONIQ 5 N, 아이오닉 파이브 엔)’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했다.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아이오닉 5 N’은 합산 448kW(609마력)의 최고 출력과 740Nm(75.5kgf·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전후륜 모터가 탑재됐다. 일정 시간동안 출력을 크게 높여 최대 가속 성능을 발휘하는 모드인 ‘N 그린 부스트’를 사용하면 합산 최고 출력이 478kW(650마력), 최대 토크가 770Nm(78.5kgf·m)로 증가해 3.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할 수 있다.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사진=현대차) ‘아이오닉 5 N’은 ▲회생제동을 활용해 코너링에 도움을 주는 ‘N 페달’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전후륜의 구동력을 운전자가 직접 분배할 수 있는 ‘N 토크 디스트리뷰션’ 등 특화 사양을 적용해 우수한 코너링이 가능하다. 또한 주행 시작 전에 적절한 온도로 배터리를 예열 또는 냉각해주는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최적의 성능으로 트랙을 달릴 수 있도록 배터리 온도를 제어하는 ‘N 레이스(N Race)’ 등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이 탑재됐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에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N e-Shift)’와 고성능 전기차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를 적용해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실내 (사진=현대차) 아울러 ‘아이오닉 5 N’은 ▲N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EV N 전용 루미너스 오렌지 스트립 ▲N 전용 리어 스포일러 등 차별화된 디자인 사양을 적용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에 어울리는 고성능 특화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실내에도 N 브랜드 디자인 사양을 적용한 ▲스티어링 휠 ▲도어스커프 ▲메탈 페달 ▲버킷 시트 등을 적용해 N만의 감성을 더욱 부각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 N은 일상 주행뿐만 아니라 트랙 주행에도 특화된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라며 “아이오닉 5 N을 시작으로 전동화 시대에도 변치 않는 N브랜드의 DNA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 5 N’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600만원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 계약자들을 위함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4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아이오닉 5 N을 계약 후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고객 초청 시승 이벤트 ‘아이오닉 5 N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진행한다.

현대차, ‘아이오닉 5 N’ 출격…‘고성능 전기차’ 시대 열어

합산 최고출력 650마력…세제혜택 적용 7600만원대

손기호 기자 승인 2023.09.04 09:28 | 최종 수정 2023.09.04 10:40 의견 0
현대차는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IONIQ 5 N, 아이오닉 파이브 엔)’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아이오닉 5 N’을 출시하며 고성능 전기차 시대를 본격 시작했다.

현대차는 첨단 전동화 기술을 집약해 주행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올린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IONIQ 5 N, 아이오닉 파이브 엔)’을 4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5 N’은 고성능 사륜구동 시스템, 84kWh의 고출력 배터리와 고성능 EV 특화 열관리 제어 시스템 등 고성능 전기차 N 전용 기술들을 적용했다. 압도적인 주행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라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아이오닉 5 N’은 합산 448kW(609마력)의 최고 출력과 740Nm(75.5kgf·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전후륜 모터가 탑재됐다. 일정 시간동안 출력을 크게 높여 최대 가속 성능을 발휘하는 모드인 ‘N 그린 부스트’를 사용하면 합산 최고 출력이 478kW(650마력), 최대 토크가 770Nm(78.5kgf·m)로 증가해 3.4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도달할 수 있다.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사진=현대차)


‘아이오닉 5 N’은 ▲회생제동을 활용해 코너링에 도움을 주는 ‘N 페달’ ▲원활한 드리프트 주행을 돕는 ‘N 드리프트 옵티마이저’ ▲전후륜의 구동력을 운전자가 직접 분배할 수 있는 ‘N 토크 디스트리뷰션’ 등 특화 사양을 적용해 우수한 코너링이 가능하다.

또한 주행 시작 전에 적절한 온도로 배터리를 예열 또는 냉각해주는 ‘N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최적의 성능으로 트랙을 달릴 수 있도록 배터리 온도를 제어하는 ‘N 레이스(N Race)’ 등 배터리 열 관리 시스템이 탑재됐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에 모터 제어를 통해 내연기관 차량의 변속 느낌을 제공하는 가상 변속 시스템 ‘N e-쉬프트(N e-Shift)’와 고성능 전기차용 가상 사운드 시스템 ‘N 액티브 사운드 플러스’를 적용해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 실내 (사진=현대차)


아울러 ‘아이오닉 5 N’은 ▲N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EV N 전용 루미너스 오렌지 스트립 ▲N 전용 리어 스포일러 등 차별화된 디자인 사양을 적용해 역동적인 주행 성능에 어울리는 고성능 특화 디자인을 갖췄다. 또한 실내에도 N 브랜드 디자인 사양을 적용한 ▲스티어링 휠 ▲도어스커프 ▲메탈 페달 ▲버킷 시트 등을 적용해 N만의 감성을 더욱 부각시켰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5 N은 일상 주행뿐만 아니라 트랙 주행에도 특화된 N 브랜드 최초의 고성능 전기차”라며 “아이오닉 5 N을 시작으로 전동화 시대에도 변치 않는 N브랜드의 DNA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오닉 5 N’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5% 및 친환경차 세제 혜택 후 기준 7600만원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 N 계약자들을 위함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4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아이오닉 5 N을 계약 후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고객 초청 시승 이벤트 ‘아이오닉 5 N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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