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진의 '슈퍼 참치'가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음원강자로서 막강한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자료=스포티파이)
최근 진의 자작곡 '슈퍼 참치'는 스포티파이에서 6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슈퍼 참치'는 낚시가 취미인 진이 실제 낚시를 하며 즉흥적으로 만든 곡으로, 자신의 생일을 맞아 팬들에게 깜짝 공개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BANGTANTV'에 올라간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영상 1위에 올라 진의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현재 조회수 8920만을 넘기며 빠른 속도로 조회수가 늘어나고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와 '유튜브'(YouTube)에서만 들을 수 있었던 해당 곡은 지난해 10월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 정식 음원으로 발매됐으며 각국 아이튠즈(iTunes) 차트를 석권했다.
(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슈퍼 참치'는 아이튠즈에서 리투아니아를 시작으로 핀란드,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39개국 1위에 올랐다. 최근 우크라이나, 포르투갈, 아랍에미리트, 몰타, 남아공 등 이어 가나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 49개국 1위를 기록하는 저력을 보였다.
'슈퍼 참치'는 또 다른 솔로곡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 'Moon(문)', 'Yours'(유어스), 'Abyss'(어비스), '이 밤(Tonight)'과함께 헝가리 싱글 차트에도 진입한 바 있다. 이로써 진은 솔로 총 6곡을 차트인하며 압도적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