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 주-
(사진=넥슨)
■ 넥슨, ‘마비노기’ 온라인 쇼케이스 ‘겨울 캠프’에서 신규 메인스트림 예고
넥슨은 지난 1일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온라인 쇼케이스 ‘겨울 캠프’를 개최하고 겨울 업데이트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쇼케이스는 성승헌 캐스터가 진행을 맡은 가운데, ‘마비노기’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민경훈 디렉터와 최동민 콘텐츠 리더가 출연해 겨울 업데이트 소식을 발표했다.
업데이트 발표에서는 스토리, 신, 운명을 키워드로 올 겨울 업데이트의 핵심인 신규 메인스트림 ‘G26 운명의 바람’을 소개했다. 오는 14일 업데이트되는 ‘G26 운명의 바람’은 3년 만에 ‘마비노기’에서 선보이는 메인스트림이자 챕터 8의 첫 장을 여는 콘텐츠다. 신규 메인스트림 최초로 성우 풀보이스를 지원해 더욱 높은 몰입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12월에는 신규 던전 ‘파메스 유적’이 추가된다. 총 30단계 구성의 타임어택 던전이다.
이어 내년 1월에는 새로운 생활 콘텐츠 ‘달빛 섬’을 업데이트한다. ‘던바튼’보다도 넓은 규모를 자랑하며 커스터마이징, 아이템 제작, 주민 NPC 교류 등 자유도 높은 플레이를 통해 진정한 판타지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낭만농장’ UI를 개편하며 ‘에린의 정기’ 중복 타이틀로 획득 가능한 아이템 ‘에린의 정수’를 추가하고 ‘인챈트’ 시인성 개선, 음성 지원 기능 등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쾌적한 환경을 조성한다.
특히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지난 6월 발표한 엔진교체 프로젝트 ‘마비노기 이터니티’ 홈페이지 오픈 소식과 함께 현재 개발 중인 ‘티르 코네일‘ 풍경을 공개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자료=넥슨)
■ 넥슨, ‘DNF Duel’ 세 번째 DLC 캐릭터 ‘배틀메이지’ 오는 18일 출시
넥슨은 4일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이 신규 DLC 캐릭터 ‘배틀메이지’를 오는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날 ‘DNF Duel’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배틀메이지’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체이서’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배틀메이지’의 귀엽고 활기찬 모습과 함께 ‘DNF Duel’만의 타격감 넘치는 스킬 연계 플레이를 담아냈으며, 각성기 컷신을 통해 2차 각성 변신 ‘사도화’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배틀메이지’는 ‘DNF Duel’의 세 번째 DLC 캐릭터다. ‘체술’과 마법의 구체 ‘체이서’를 동시에 운용하는 마법사(여)다.
‘DNF Duel’의 코다니 료스케 총괄 디렉터는 “마법과 근접 공격을 동시에 활용하는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기 위해 주요 스킬의 구현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체이서’ 운용으로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배틀메이지’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료=빅게임스튜디오)
■ ‘블랙클로버 모바일’, 론칭 반주년 맞이 이벤트 진행
빅게임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의 론칭 반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론칭 반주년 기념 이벤트는 그간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획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벤트 중 하나는 한국과 일본 투표 결과에서 TOP10으로 선정된 인기 마도사의 최대 999회 선별 소환 진행이다. 또한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의 보상을 대폭 개선하고 SSR 마도사 선택권과 SSR 스킬 페이지 선택권, SSR 등급 만능피스 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시즌 캐릭터 복각 이벤트를 진행하여 각 시즌이 종료되면서 얻지 못했던 캐릭터들을 획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특히 지난 1일에는 반주년을 기념해 빅게임스튜디오 최재영 대표가 깜짝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최재영 대표는 반주년을 맞이하여 벅찬 모습을 보이면서 “끝까지 소통하고 개선하며 최선을 다할 거다, 즐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도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개선된다. 먼저 토벌전, 월드 보스와 같은 기존 기간 한정 도전 콘텐츠들의 컨셉을 보다 명확하게 리뉴얼해 재미 요소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실시간 친선전 아레나 베타버전도 추가해 유저 간 경쟁심을 고취시키고 추후 대기실 채팅 기능, 관전 기능 등을 추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