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진 공식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 진이 군복무 중에도 전세계 유수의 기업들로부터 특별한 생일 축하를 받았다.
(자료=빅히트 뮤직)
최근 음악 산업의 가장 큰 영향력을 자랑하는 빌보드(Billboard)는 자사의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과 홈페이지를 통해 진의 생일을 축하했다. "방탄소년단 진, 생일 축하에 감사를 표하며 군 복무 경험을 회상하다. '곧 돌아올 예정'"이라는 제목의 기사는, "방탄소년단의 진이 군인 신분으로 첫 번째 생일을 경축했다. 12월 4일에 맞이한 생일로, 31세가 된 이 스타는 입대 1주년을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팬들에게 보낸 달콤한 메시지를 통해 군대에서의 경험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며 진이 위버스를 통해 올린 감사의 글을 인용했다.
(자료=트위터)
세계적으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공식 계정 또한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포스트를 게시했다. 이 게시물은 ‘Happy JINDAY’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게임 내 동명의 캐릭터 '진(Jhin)'의 일러스트에 진의 얼굴을 합성한 재치 있는 이미지로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자료=빌보드,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계정)
'월드 뮤직 어워드(World Music Awards)'도 진의 생일을 기념하며 그의 다양한 성취를 언급했다. 이들은 ‘LittlePrinceJinDay’, ‘WorldwideSuperstarJin’ 등의 해시태그로 그에 대한 애정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