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이 5억뷰 뮤직비디오를 추가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난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수록곡 ‘Black Swan’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15일 오전 7시 59분경 5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Black Swan’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17번째 5억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자료=빅히트 뮤직)
‘Black Swan’은 트랩 드럼 비트와 애절한 로파이(lo-fi) 기타 선율, 캐치한 훅(hook)이 조화를 이루는 몽환적 분위기의 곡으로, 음악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깨달은 방탄소년단의 자전적 메시지가 가사에 담겼다. 정규 4집 발매에 앞서 2020년 1월에 선공개된 이 곡은 발표 당시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 100’(57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46위) 등 해외 주요 차트에 진입했고, 전 세계 93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자료=빅히트 뮤직)
‘Black Swan’ 뮤직비디오는 무대 위 멤버들이 백조에서 흑조(Black Swan)로 변해가는 모습을 담고 있으며, 특히 일곱 멤버가 펼치는 맨발의 퍼포먼스 장면은 서정적이면서도 예술적인 감성을 극대화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Black Swan’을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