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갤럭시 S24 광고에 잘 어울리는 트렌드세터 스타 1위에 선정되며 인기를 빛냈다.
(자료=익사이팅 디시)
최근 마이셀럽스가 운영하는 익사이팅 디시는 ‘전 세계 최초 AI 탑재! 갤럭시 S24 광고에 잘 어울리는 ‘트렌드세터’ 스타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지민은 총 투표수 1만 5423표 중 1만 2858표를 획득해 83.37%의 득표율로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자료=삼성전자 SNS)
지민의 매력으로는 75%의 ‘빛나는’이 1위에 꼽혔다. 이어 ‘뛰어나다’ 12%, ‘믿고보는’ 7%, ‘스마트’와 ‘센스있는’ 순이었고 대표 이미지로는 ‘인성이바르고좋은’, ‘넘사벽인’, ‘춤선이풍부한’, ‘화제를낳게하는’, ‘상징적인’, ‘급이다른’ 등으로 나타났다.
(자료=삼성전자 SNS)
지민은 방탄소년단이 삼성전자와 협업을 시작한 후 긍정적 광고 효과를 발휘, 지난 2020년 출시된 갤럭시 S20이 점유율 1위를 이끈 주요 요인 중 하나로 인정받았다. 이듬해 갤럭시 Z플립3 출시 당시에는 SNS상에 “100% 지민 때문에 샀다”는 등 실구매자들의 인증이 쏟아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자료=빅히트 뮤직)
또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에서 최첨단 고감도 촬영 기술을 이용한 정교한 인물 사진 모드 데모샷에 지민을 내세운데 이어 지난해 열린 '갤럭시 언팩 2023'에서는 AI 기술이 적용된 S23 울트라 모델의 사진·이미지(GIF) 리마스터 기능을 설명하며 지민의 클로즈업 사진을 사용, 'JIMIN+GIF=JIF'라는 의미의 신조어까지 탄생시키기도 했다.
세계적 인기와 파급력을 바탕으로한 글로벌 아이콘으로서 최고의 광고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지민은 실제로 지난달 31일 정식 출시된 갤럭시 S24시리즈 광고에 참여, 이같은 성공적 광고 효과가 또 한번 이어질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