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게임즈) 올해 8주년을 맞이한 카카오게임즈가 ‘지역·플랫폼·IP’ 확장을 꾀하며 글로벌 게임사로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2016년 출범 이후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에서 선보인 대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흥행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에버소울’ 등 모바일게임, ‘이터널 리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등 PC온라인 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양질의 포트폴리오를 다져왔다. 카카오게임즈는 한상우 신임 대표를 선임하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영향력을 위한 시장 ‘확장’의 기틀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카카오게임즈 산하로 엑스엘게임즈,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메타보라 등 PC온라인/콘솔, 하드코어 및 캐주얼, 수집형 등 모바일, 블록체인 사업까지 고루 역량을 갖춘 자회사들로 구조를 갖추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2021년 국내 출시 후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17주간 기록,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 포함 4관왕을 달성했다. 2023년에는 크로스플랫폼 MMORPG 2종 ‘아키에이지 워’와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에 이어 올해 2월 ‘롬(R.O.M)’을 차례대로 국내외 시장에 출시했다. 또 2022년 출시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출시 후 양대 마켓 최고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서브컬처의 흥행을 이끌었으며, 이듬해 ‘에버소울’ 역시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끌었다. PC온라인 게임 ‘이터널 리턴’ 또한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며 스팀 국내 최고 인기 1위와 더불어 동시 접속자 3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차지했다. 올해 카카오게임즈는 한상우 신임 대표와 함께 ‘비욘드 코리아’ 챕터2를 지향, 서비스 작품의 ‘권역’ 확대, 해외 시장을 타겟팅하는 신작을 통한 ‘IP·플랫폼’ 확장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적으로 정조준한다는 계획이다. 한상우 신임 대표는 20년 이상의 해외 사업 경험을 보유한 ‘글로벌통’으로 통한다. 신임 대표는 네오위즈 중국 법인 대표 및 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 아이나게임즈 COO, 텐센트코리아 대표를 거쳐, 2018년부터 카카오게임즈에 합류해 CSO, 해외사업 본부장을 역임하며 카카오게임즈의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와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왔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기존 IP의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의 저변을 넓혀나간다. ‘아키에이지 워’는 올해 2분기 중화권,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권 중심으로 진출해 글로벌 대규모 트래픽을 기반으로 한 볼륨감 있는 전쟁의 재미를 구현할 예정이다. ‘에버소울’ 또한 아름다운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정교한 현지화 작업을 바탕으로 올해 서브컬처의 본고장인 일본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글로벌 게이머의 입맛을 사로잡을 신규 IP 강화에도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먼저, 모바일 기대 신작 ‘가디스오더’를 올해 하반기 글로벌 출시 목표로 준비 중이다. ‘가디스오더’는 모바일 환경에서 느끼는 콘솔 급의 손맛과 몰입감, 정교한 픽셀 그래픽, 깊이 있는 액션 등을 내세워 야심 차게 준비 중이다. 기존에 주력하던 모바일과 PC는 물론, PC/콘솔 기반의 플랫폼 영역도 확장해나간다. 언리얼엔진5 기반의 PC 및 콘솔 대작 ‘크로노 오디세이'와 더불어, AAA급 그래픽의 대작 ‘아키에이지2’를 준비하며 높은 기대감을 받고 있다. 여기에,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까지 더해 플랫폼 확장을 통한 글로벌 모멘텀을 탄탄하게 다져나갈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풍부한 경험을 지닌 한상우 신임 대표와 함께 향후 국내외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지역·플랫폼·IP 확장으로 글로벌 도약”

백민재 기자 승인 2024.04.01 16:20 의견 0
(사진=카카오게임즈)

올해 8주년을 맞이한 카카오게임즈가 ‘지역·플랫폼·IP’ 확장을 꾀하며 글로벌 게임사로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2016년 출범 이후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에서 선보인 대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아키에이지 워’,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흥행과,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에버소울’ 등 모바일게임, ‘이터널 리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등 PC온라인 게임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양질의 포트폴리오를 다져왔다.

카카오게임즈는 한상우 신임 대표를 선임하며, 글로벌 무대에서의 영향력을 위한 시장 ‘확장’의 기틀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카카오게임즈 산하로 엑스엘게임즈,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메타보라 등 PC온라인/콘솔, 하드코어 및 캐주얼, 수집형 등 모바일, 블록체인 사업까지 고루 역량을 갖춘 자회사들로 구조를 갖추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2021년 국내 출시 후 구글 플레이 매출 1위를 17주간 기록,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 포함 4관왕을 달성했다. 2023년에는 크로스플랫폼 MMORPG 2종 ‘아키에이지 워’와 ‘아레스: 라이브 오브 가디언즈’에 이어 올해 2월 ‘롬(R.O.M)’을 차례대로 국내외 시장에 출시했다.

또 2022년 출시한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출시 후 양대 마켓 최고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서브컬처의 흥행을 이끌었으며, 이듬해 ‘에버소울’ 역시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4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를 이끌었다. PC온라인 게임 ‘이터널 리턴’ 또한 게이머들의 이목을 끌며 스팀 국내 최고 인기 1위와 더불어 동시 접속자 3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차지했다.

올해 카카오게임즈는 한상우 신임 대표와 함께 ‘비욘드 코리아’ 챕터2를 지향, 서비스 작품의 ‘권역’ 확대, 해외 시장을 타겟팅하는 신작을 통한 ‘IP·플랫폼’ 확장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적으로 정조준한다는 계획이다.

한상우 신임 대표는 20년 이상의 해외 사업 경험을 보유한 ‘글로벌통’으로 통한다. 신임 대표는 네오위즈 중국 법인 대표 및 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 아이나게임즈 COO, 텐센트코리아 대표를 거쳐, 2018년부터 카카오게임즈에 합류해 CSO, 해외사업 본부장을 역임하며 카카오게임즈의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와 글로벌 진출을 이끌어왔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기존 IP의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글로벌 시장의 저변을 넓혀나간다. ‘아키에이지 워’는 올해 2분기 중화권,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권 중심으로 진출해 글로벌 대규모 트래픽을 기반으로 한 볼륨감 있는 전쟁의 재미를 구현할 예정이다. ‘에버소울’ 또한 아름다운 애니메이션풍 그래픽과 정교한 현지화 작업을 바탕으로 올해 서브컬처의 본고장인 일본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글로벌 게이머의 입맛을 사로잡을 신규 IP 강화에도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먼저, 모바일 기대 신작 ‘가디스오더’를 올해 하반기 글로벌 출시 목표로 준비 중이다. ‘가디스오더’는 모바일 환경에서 느끼는 콘솔 급의 손맛과 몰입감, 정교한 픽셀 그래픽, 깊이 있는 액션 등을 내세워 야심 차게 준비 중이다.

기존에 주력하던 모바일과 PC는 물론, PC/콘솔 기반의 플랫폼 영역도 확장해나간다. 언리얼엔진5 기반의 PC 및 콘솔 대작 ‘크로노 오디세이'와 더불어, AAA급 그래픽의 대작 ‘아키에이지2’를 준비하며 높은 기대감을 받고 있다. 여기에, ‘검술명가 막내아들(가제)’까지 더해 플랫폼 확장을 통한 글로벌 모멘텀을 탄탄하게 다져나갈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풍부한 경험을 지닌 한상우 신임 대표와 함께 향후 국내외 시장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