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킹덤하츠' 공식 SNS 갈무리)
'드래곤 퀘스트', '파이널판타지'와 함께 일본 게임사 스퀘어에닉스의 대표 IP로 꼽히는 '킹덤하츠' 시리즈가 마침내 스팀에도 출시된다.
스퀘어에닉스는 21일 '킹덤하츠' 공식 X(구 트위터) 공지를 통해 '킹덤하츠' 시리즈가 오는 6월 13일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PC 버전으로 발매된다고 전했다. 출시되는 작품은 '킹덤하츠 HD 1.5+2.5 REMIX', '킹덤하츠 HD 2.8 파이널 챕터 프롤로그', '킹덤하츠 3+Re Mind' 총 3종이다.
'킹덤하츠' 시리즈는 스퀘어에닉스가 미국 디즈니와 합작해 만든 액션 RPG로, '킹덤하츠'의 오리지널 주인공들이 디즈니의 유명 캐릭터 '미키마우스', '도널드', '구피' 등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특히 시리즈의 첫 작품인 '킹덤하츠1'은 영국에서 선정한 '죽기전에 꼭 해봐야 할 비디오 게임 1001'에 이름을 올릴 만큼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시리즈다.
또한 스퀘어에닉스는 그간 각 시리즈를 당시 최신 그래픽 수준에 맞춰 리메이크해왔다. 이번에 스팀에 출시되는 작품들은 전부 리마스터를 거친 작품들이다.
다만 국내에서는 '킹덤하츠3' 이전 작품들의 공식 한글화가 진행되지 않았고, 이에 북미권에서의 높은 인기에 비해 한국에서는 인기가 다소 적은 편이라는 평가가 공존한다.
앞서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지난 2021년 이번 스팀 PC 버전과 동일한 시리즈를 판매한다고 알렸을 때도 공식 한글화 소식이 없어 국내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때문에 그간 국내 '킹덤하츠' 시리즈 팬들은 비공식 한글패치를 적용해야만 했고, 그나마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한글패치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직접 수동으로 설치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스팀 PC 버전 출시로 한글 패치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질 전망이다. 스팀은 '창작 마당' 탭을 통해 이용자들의 2차 창작을 적극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스퀘어에닉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킹덤하츠 HD 1.5+2.5 REMIX'에 텍스처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스팀에 출시되는 시리즈 중 가장 오래된 작품인 만큼, 다소의 그래픽 상향이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