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현대엔지니어링 계동 본사에 마련된 굿윌스토어 팝업스토어에서 임직원과 지역민들이 물품을 구경하고 있다.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와 손잡고 사내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전날부터 본사 옥외 주차장에 마련한 별도 부스를 통해 ‘굿윌스토어 일산점’의 물품을 임직원과 지역민 대상으로 판매해 오늘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직원이 파견나와 직접 물품을 판매한다 발생한 수익금은 모두 굿윌스토어 직원의 급여로 사용한다. 굿윌스토어는 ‘자선이 아닌 기회를’이라는 사명으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자립 기반을 마련해주는 직업재활시설이다. 기증품 수거부터 분류, 가공, 포장, 판매 등 모든 과정에 중증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참여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임직원과 지역주민들이 직접 굿윌스토어의 제품을 구매해보고, 굿윌스토어의 긍정적인 영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장애인 직업재활시설과 손잡고 사내 팝업스토어 운영

정지수 기자 승인 2024.05.22 13:42 | 최종 수정 2024.05.22 13:57 의견 0
지난 21일 현대엔지니어링 계동 본사에 마련된 굿윌스토어 팝업스토어에서 임직원과 지역민들이 물품을 구경하고 있다.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와 손잡고 사내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전날부터 본사 옥외 주차장에 마련한 별도 부스를 통해 ‘굿윌스토어 일산점’의 물품을 임직원과 지역민 대상으로 판매해 오늘까지 운영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굿윌스토어의 장애인 직원이 파견나와 직접 물품을 판매한다 발생한 수익금은 모두 굿윌스토어 직원의 급여로 사용한다.

굿윌스토어는 ‘자선이 아닌 기회를’이라는 사명으로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자립 기반을 마련해주는 직업재활시설이다. 기증품 수거부터 분류, 가공, 포장, 판매 등 모든 과정에 중증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참여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임직원과 지역주민들이 직접 굿윌스토어의 제품을 구매해보고, 굿윌스토어의 긍정적인 영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고용 창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뷰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